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 투웨니스)가 코트라와 함께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AMAZON)'에서 첫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코트라가 미국 아마존에 입점되어 있는 국내 핵심 브랜드를 선정해 언택트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의 일종이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12일에 아마존 라이브 플랫폼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AGE 20’s의 대표 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를 비롯해 톤업 부스터, 컨실러 등 메이크업 라인이 소개된다.

인플루언서도 참여한다. 유튜브 구독자 155만명인 글로벌 뷰티 인플루언서 ‘에드워드 아빌라(Edward Avila)'가 AGE 20’s의 제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AGE 20’s는 중국와 동남아시아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앞서 AGE 20’s는 지난 6월 아마존 내 공식 브랜드관을 개설하고 K뷰티에 관심이 많은 미국 내 글로벌 소비자를 대상으로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입점 이후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아마존 핫 뉴 릴리즈(판매 순위가 높은 신제품 소개)' 10위권 안에 오르기도 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증가에 따라 라이브 방송이 점차 각광받고 있다”며 “애경산업은 아마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며 비대면 쇼핑 환경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아마존 라이브 방송은 아직 일회성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향후 계획은 아직 없다"고 밝혔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