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가 ‘위트로(WE-TRO)’ 컬렉션을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위트로는 빨강·파랑 등 원색(原色)을 사용하고 철제·패브릭 등 다양한 소재를 조합한 디자인을 말한다.

현대리바트가 가구 디자인 차별화에 도전한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예술 작품 기법을 활용한 ‘팝 캐주얼 가구’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엔 원색과 독창적 디자인을 강조했다.

위트로 컬렉션은 원색을 과감하게 사용한 ‘위트로 레드 에디션(13종)’과 화이트와 블랙 등 무채색과 패션 디자인을 조합한 ‘위트로 블랙 에디션(6종)’, 그리고 단정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강조한 ‘위트로 콤마 에디션(4종)’ 등으로, 침대·소파베드·책상·수납장 등 총 2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주로 24~33㎡(8~10평) 크기의 원룸에 거주하는 밀레니얼 세대 1~2인 가구를 겨냥한 게 특징이다. 침대에서 공부나 업무를 하거나, 집을 힐링의 공간으로 삼는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디자인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매트리스 무늬까지 디자인하고 침대 헤드 부분을 간이 책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 ‘레트로 침대’를 비롯해, 고양이가 쉴 수 있는 캣하우스와 스크래처(고양이가 발톱을 긁는 장난감)가 부착된 ‘콤마 펫수납장’, 여성 의류에 주로 사용되는 하운드투스 체크(사냥개 이빨처럼 생긴 체크무늬)패턴을 반영하고 와인랙을 결합한 ‘블랙 와인 수납장’, 그리고 재활용 섬유를 사용해 만든 ‘리고 1인 소파’ 등이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위트로 컬렉션은 기존 국내 가구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디자인을 선보이겠다는 의도로 만든 제품”이라며 “기획 초기 디자인한 콘셉트를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1~2회 생산하는 시제품을 4회 이상 생산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앞서, 현대리바트는 지난 9월 가구 디자인에 팝아트·수채화·유화 등에 활용되는 다양한 예술 작업 기법과 이질적인 소재 및 색상을 과감히 조합한 ‘팝 캐주얼 가구’ 컬렉션 16종을 선보인 바 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