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은 막혔어도 여행객이 된 기분을 내고 싶다면 ‘호캉스’(호텔에서 바캉스를 보내는 휴가)를 계획하는 것도 좋다. 호텔과 숙박 예약 플랫폼뿐 아니라 G마켓, 옥션, 11번가 등 이커머스 업체들도 다양한 호캉스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다.


국내 주요 호텔, 브랜드별 특화 패키지로 눈길
롯데호텔은 브랜드별 다양한 패키지 상품과 멤버십 혜택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시그니엘은 ‘호텔 뷰’를 강조한 패키지를 내놨다. 시그니엘 서울의 ‘쿨리스트 썸머’는 초고층에서 서울 시내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티뷰 프리미어 룸 1박을 제공한다. 시그니엘 부산은 해운대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뷰 카바나 3시간 이용 혜택을 담은 ‘투 인피니티 앤 비욘드’를 마련했다.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는 롯데호텔 제주는 친환경 비건 선밤 세트를 담은 ‘썸머 모먼트 시즌2' 패키지를 내놨다. 중저가형 호텔인 L7홍대와 롯데시티호텔 마포는 수영장 이용 혜택을 포함한 패키지를 8만5000원부터 판매한다.

또한 롯데호텔은 '롯데호텔 리워즈'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포인트와 투숙일 모두 두 배로 적립 가능한 ‘슈퍼 리워즈’ 프로모션을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를 꼼꼼히 따져보는 실속형 호캉스 고객이 늘어나면서 리워즈 등급별 혜택을 강화하고, 포인트 유효 기간을 연장하는 등 리워즈 회원 특전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도 더플라자 호텔과 한화리조트, 브리드 바이 마티에(이하 브리드 호텔) 등 브랜드별 상이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더플라자 호텔은 피시 앤 칩스, 무제한 생맥주, 세븐스퀘어 뷔페 레스토랑 조식 등으로 구성된 '칠 앤 쿨 패키지'를 다음달 30일까지 판매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여름아, 서핑을 부탁해' 패키지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디럭스 객실 1박과 조식, 슈트 및 보드 렌탈, 서프강습 2시간 등이 제공된다. 지난 1일 강원도 양양에 오픈한 서핑&힐링 콘셉트의 브리드 호텔은 다음달 31일까지 검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에서 ‘양양 브리드 호텔’을 검색한 고객을 추첨해 펜트하우스 주중 투숙권, 레이드백(힐링 테마 객실) 주중 투숙권, 커피 쿠폰 등을 7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숏캉스, 키캉스 등 이색 호캉스 패키지 출시
‘숏캉스’, ‘키캉스’ 등 이색 패키지도 인기를 끌고 있다. 숏캉스는 1박 없이 12시간 동안 호텔에서 휴식할 수 있는 ‘반나절 호캉스’를 말한다. 키캉스(키즈+호캉스)는 아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기려는 가족 단위 고객이 증가하면서 주목 받기 시작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키캉스 패키지 '마이 리틀 플레이'를 다음달 15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과 함께 ‘키즈 플레이 라운지’ 어린이 입장권 1매가 담겨 있다. 어린이들의 창의력 발달을 위해 실내 캠핑, 아트월, 블록 및 아트 클래스 존 등이 라운지에 비치돼 있다. 만 4세에서 10세의 어린이와 보호자 1인이 동반 입장해야 하며, 입장료 외에 별도의 수업료가 발생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 역시 키캉스 패키지 '키즈 펀 데이'를 준비했다. 스누피 가든, 무민랜드 제주, 브릭캠퍼스 등 관광지 입장권과 아이를 위한 서프라이즈 웰컴 선물 등이 제공된다.

서울신라호텔의 ‘데이타임 키즈 플레이룸’은 숏캉스겸 키캉스 패키지다. ‘키즈 플레이룸’과 야외수영장인 '어번 아일랜드' 입장 혜택이 포함돼 있다. 어번 아일랜드를 종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에 비해 약 35% 가격이 낮다는 장점이 있다.

숙박 예약 플랫폼·이커머스 업체도 가세
호캉스 수요에 발맞춰 야놀자, 인터파크투어, 트립닷컴 등 숙박 예약 플랫폼들은 호텔 예약 상품 프로모션에 나섰다. 야놀자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제주 유명 호텔 99개가 참여하는 '제주 호캉스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제주 호텔 예약 시 최대 80% 할인 혜택과 다음달 말까지 이용 가능한 15만원 상당의 쿠폰팩도 제공한다.

인터파크투어는 다음달 1일까지 '써머 페스티벌'을 열고 전국 인기호텔과 리조트를 평균 50~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에선 국내 인기 여행지인 강원, 제주 지역 상품들이 눈에 띈다. 대표 상품으로 △세인트존스호텔 강릉 △스카이베이호텔 경포 △금호제주리조트 △르네블루 바이 워커힐 △호텔 리젠트마린 등이 있다.

트립닷컴은 11일까지 제주도 호텔 특가전을 진행한다. △랜딩관 제주신화월드 호텔앤리조트 △그랜드 조선 제주 △제주 토스카나 호텔 △까사로마 호텔 △더 그랜드 섬오름 제주 △호텔 샬롬 제주 △아시아 호텔 제주 등 총 7개 호텔이 특가전에 참여 중이다.

G마켓, 옥션 등 이커머스 업체도 호캉스 상품 프로모션에 나섰다. G마켓과 옥션은 18일까지 ‘여름 휴가 원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션뷰 호텔로 △그랜드 조선 부산 △세인트존스 호텔 등을, 독채 풀빌라는 △강릉 아이리스 풀빌라&스파 펜션 △파주 풀빌라 워라벨 등을, 서울과 경기지역 호캉스 상품으로 △그랜드하얏트 서울 △쉐라톤 그랜드 인천 등을 추천한다.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보름간 제주 최대 복합 리조트 '제주신화월드' 내 숙박시설, 워터파크, 테마파크로 구성된 패키지를 선보인다. 지난 2일 11번가와 제주신화월드는 제주 숙박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노유선 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