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뷰티'의 신제품 메이크업 노하우 전수

명품화장품의 뷰티 꿀팁 배우는 ‘뷰티클래스’ 포스터. (사진=신라면세점 제공)
[주간한국 이재형 기자]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명품화장품 업체와 함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은 3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신라TV를 통해 ‘버버리뷰티’와 함께하는 비대면 뷰티클래스를 방송한다. 전 레인보우 멤버인 조현영 씨와 신라면세점 리뷰 사이트인 팁핑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아우라M이 출연하며 버버리뷰티의 신제품 ‘키세스 매트 립스틱’ 소개 및 제품 시연, 퀴즈 이벤트 등 순서로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은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으로 시청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의 명품화장품 뷰티클래스는 지난 7월과 10월 ‘라프레리’, 지난 9월 ‘구찌뷰티’에 이어 이번이 올해 4번째다. 비대면 뷰티클래스는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과 매출 증대 측면에서 코로나로 장기불황을 겪고 있는 면세와 화장품업계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7월 ‘라프레리’의 뷰티클래스를 진행한 후 해당 브랜드의 신라면세점 한달 매출은 방송 전에 비해 약 3배 증가했다. 뷰티 브랜드들과 고객들의 뷰티클래스 추가 진행 요청도 이어졌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을 시청한 모든 고객에게는 신라면세점에서 ‘버버리뷰티’ 상품구매시 사용 가능한 적립금 3만 원을 지급하며 라이브 방송 중 퀴즈 정답을 맞추는 고객 3명과 실시간 방송 중 질문을 가장 많이 한 고객 3명에게는 ‘버버리뷰티’의 립스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재형 기자 silentro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