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요즘 세상 참 황당하죠? 당연하지!


::: 주간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이명박
2. 그리스
3. 7월부터 달라지는 것들
4. 정진수
5. T-머니
6. 정유진 수중누드
7. 초계탕
8. 당연하지
9. 모티켓송
10.불쾌지수

○… 당연하지? - ‘ 이치로 보아 마땅하다’ 라는 의미를 가진 ‘당연하다’가 굴절된 ‘당연하지’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무엇이 당연하다는 얘길까. 한 네티즌이 제작한 짤막한 두 편의 플래쉬 영상을 재생하면 금방 알 수 있다.

“ 김선일씨 피살 어떻게 책임지실꺼죠?”, “ 상부 보고 왜 안 하셨나요?”, “ 왜 은폐한건가요?”라고 반기문 외교부 장관에게 묻자, 반 장관은 답한다. “정부가 모든 사고를 막는 데는 한계가 있는 것 아니냐.” 그가 이어 “우리가 죄인입니까?” 되묻자 나오는 멘트가 바로 “ 당연하지! 그러니까, "당연히 너희가 죄인이지!"라는 의미가된다. 제 2탄의 '당연하지'는 이렇다. 전두환씨의 '29만원'을 소재로 만든 이 플래시에서는 누군가가 전씨에게 "당신, 돈 없지?"라고 묻자, 전씨가 "당연하지!"하고 답한다.

잘못을 하고도, 죄를 짓고도 발뺌하거나 만천하에 드러난 사실을 숨기려고 애쓰는 사람들에게 던지는 네티즌들의 ‘당연하지!’. ‘이거 찾아서 보면 갑갑한 여름날 좀 시원해지나?’ 당연하지!

○… 정유진 수중누드 - 수영 국가대표 출신 모델 정유진의 수중누드(아쿠아누드)가 관심거리다. 정유진이 팔라우에서 자신의 이력을 이용한 수중 누드가 공개되자 일부 네티즌들이 안티 카페를 개설하고 대한수영연맹에 정유진의 제명을 건의하겠다고 나선 상태. 대한수영연맹 측은 이에 대해 아직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그는 현재 동남아 모처에서 다른 누드 모델과 2차 아쿠아 누드를 촬영중이라고.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지만, 벗는 것도 변신이야? 당연하지! (자료제공 : 엠파스)

입력시간 : 2004-07-06 12:2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