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호스틸(대표 한재호)은 철도역사, 관공서, 학교 등 부대시설에 필요한 강구조물공사, 지붕판금건축물 공사 및 건축자재(데크플레이트)의 자재유통 및 공사를 전문으로 하는 전문건설기업이다.

충남 논산에 공장(부지10,500㎡)을 두고 있는 이 회사는 관급공사의 노하우를 쌓아 강구조물 제작에 대한 품질확보 및 향상을 위해 2013년 2월(제2013-38호) 국토해양부로부터 철강제작공장 인증을 획득하여 국내의 어떠한 강구조물 제작에 대해서 품질일등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기술자를 보유해 설계부터 제작, 시공까지 전문적으로 할 수 있는 능력은 이 회사의 강점이다.

한재호 대표는 “철도시설의 풍부한 설계, 시공노하우가 축적돼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며 “강구조물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혁신기업으로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철도건설과 관련한 부대시설을 구축하고 국가기반시설 건립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기업으로 높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사회간접자본시설의 수주증가(철도시설공사)와 다양한 영업 거래선 신규 발굴 및 영업 추진력을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해 가고 있다.

최근에는 KTX 경부고속철도 대전역사, 호남고속철도 광주차량기지 및 경원선 의정부 회룡역사 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는 인천공항철도 청라역사, 경춘선 묵현역사, 경원선 월계역사를 공사완료 및 진행 중에 있다.

강구조물 제작공정의 품질향상과 불량률 제로(ZERO)화를 실현하기 위한 품질경영에 중점을 두는 것은 물론 철도건설용 자재 분야에도 연구개발해 제품 상용화해 사업 영역을 넓혀 가겠다는 비전을 세워놓고 있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