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바이오사운드랩(대표 박천정) 보청기를 생산, 판매하는 벤처기업으로 2007년에 설립됐다. 관련 특허기술 40여 개를 보유할 정도로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보청기 칩 개발 기술과 IT 융합 기술을 갖춘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보청기 HA200은 IT기술과 보청기 기술을 융합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보청기로 스마트폰 제어기술이 가능하다. 디지털 보청기 기술을 통해 작은 소리는 크게 큰소리는 적당하게 들을 수 있으며 시끄러운 곳에서는 무선기능을 통해 편리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외형은 디자인과 가격 경쟁력이 좋다. 작고 세련된 디자인이라 활동적인 분들의 귀에 더 잘 맞는 보청기로 만족도를 높였다. 닥터히어링은 귓속형 기성형태의 제품으로 디지털 4채널 기술이 적용된 보급형 증폭기이다. 여러 가지 조건에서 최적의 소리 구현해 수치를 적용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다.

바이오사운드랩은 기업부설연구소를 두고 기술개발 투자 강화를 통해 FDA, CE, KCC, KGMP, Bluetooth SIG 등 인증을 받았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미국과 카자흐스탄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에 해외공장을 설립해 수출을 강화하고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특히 이 회사는 고객가치의 최우선, 전문성, 인재중심의 경영방침 등을 핵심가치로 삼아 연구함으로써 성능은 뛰어나면서 가격 경쟁력이 좋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듣고 있다는 것. 박천정 대표는 "보청기는 기구에서 트랜지스터, 아날로그, 디지털, 무선 융합형태로 발전해 왔다"며 "향후 보청기는 IT, Health 보청기가 융합된 복합기기로 발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혁신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보청기의 기술을 주도하는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홍우기자 lhw@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