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12일 지시

청와대
[주간한국 주현웅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조사 및 수사를 지시했다.

강민석 대변인은 12일 오후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문 대통령이 가족 및 친척들을 포함해 차명거래에 대한 수사도 지시했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어제 LH 투기의혹 1차 조사 결과는 시작일 뿐”이라며 “지금 드러난 것은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 투기 전모를 다 드러내야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국민이 공감할 수 있을 만큼 끝까지 수사해야 한다”라며 “명운을 걸고 수사하라”고도 주문했다. 그러면서 “부정한 투기 이익을 환수 할 수 있는 방안도 신속히 강구하라”고 지시했다고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국민 분노를 직시해 이번 일을 부동산 투기 적폐를 청산하고 사회 공정과 정의를 바로 세우는 계기로 만들자”고 당부했다고도 한다.

한편 LH직원 땅 투기 관련 사항을 조사 중인 정부는 앞서 지난 11일 1차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정부합동조사단에 따르면 LH직원 20명에게서 투기 의혹이 발견됐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국토부와 LH 임직원 등 총 1만 4000여 명의 거래내역과 소유정보를 조사 결과 20명을 투기 의심자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주현웅 기자 chesco12@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