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조끼, 오리털 파카 등등 겨울 제품 매출 상승

아이스타일24 부츠대전
갑자기 수은주가 뚝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의 문턱에 들어섰다. 유통가는 패딩 점퍼와 털 부츠 등 보온 아이템을 일제히 선보이며 겨울 마케팅에 나섰다. 온라인 몰에서는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겨울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타일24에 따르면 겨울상품 매출이 매주 10% 이상 증가하는 추세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겨울 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보온성이 높은 패션 품목의 수요가 높다. 각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할인 이벤트 등을 마련해 고객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스타일24는 겨울 신상품 패딩 점퍼와 패딩 조끼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기획전을 준비했다. 니, 마루 등 캐주얼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퍼플, 레드, 화이트의 비비드한 컬러의 여성 후드 패딩 조끼도 70% 할인된 가격인 2만9,800원에 판매된다.

옥션은 브랜드 전문관 브랜드플러스를 통해 패딩 점퍼, 양털 부츠, 백 팩 등 인기브랜드 겨울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였다. 게스, 베어파우, 켈빈클라인 등 인기 브랜드 제품도 최대한 저렴하게 판매한다. 베어파우 양털부츠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게스 남녀 패딩 점퍼는 기존가보다 50% 저렴한 8만원대로 책정됐다.

롯데닷컴은 겨울 시즌을 대비해 어그, 베어파우, 코알라비 등이 참여하는 '미리 준비하는 2011~12년 형 신상품 부츠대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품질 좋은 양털 부츠를 공개하는 대형 행사다. 어그의 대표 상품인 어그 클래식 쇼트 5825와 베어파우 벨라 플래티넘 에그플랜트 등 100% 양가죽과 양털로 제작된 제품을 선보였다. 롯데닷컴은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도 준비했으며 이어 삼성카드 고객에게 최대 15%까지 적립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인터파크는 30일까지 추위 걱정을 덜어주는 'HOT한 보온내의' 기획전을 진행중이다. BYC 보디히트 캐미솔&내의를 1만 5,900원, TRY 여성 순면 내의 상하세트를 9,900원에 판매한다.

G마켓은 스키와 보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데, 0일까지 보드복, 패딩 부츠 등 다양한 스키장 패션 아이템을 할인판매하는 '스키장에선 스타일이 좋아야 한다'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엔조이뉴욕도 겨울 상품 기획전을 선보였다. 패딩 기획전과 겨울철 인기상품 할인전 등을 진행해 소비자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홀리스터 패딩점퍼, 어그 모카신 부츠의 베스트 셀러 상품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 말도 많은 한미 FTA… 한국에 유리한 것이 있나?
▶ 말도 많더니… 이제부턴 박근혜 vs 안철수 '맞장'?
▶ MB와 측근들 줄줄이 비리 의혹… 이제 시작일 뿐?
▶ 앗! 정말?… 몰랐던 '선수'남녀의 연애비법 엿보기
▶ 아니! 이런 짓도… 아나운서·MC 비화 엿보기
▶ 충격적인 방송·연예계… 더 적나라한 실상들



문미영기자 mymoon@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