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잦은 술자리 숙취 해소음료 딱!'헛개 컨디션' 갈증 해소'여명 808' 생강·꿀 등 천연 재료로 만든 차'여인지심 헛개차' 여성 피부건강까지 챙겨

술을 마신 뒤에는 휴식과 잠을 푹 자두는 것이 좋다. 간은 잠자는 동안 가장 활발하게 술 찌꺼기를 처리하기 때문이다.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알아본다.

숙취해소 음료 CJ 제일제당 '헛개 컨디션'은 기존의 '헛개 컨디션 파워'를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제품으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국산 헛개 열매 함량을 전보다 30% 강화한 제품이다.

동아제약 '모닝케어'는 특허 출원한 국내산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RSE)이 주성분이다. 최근 함량을 두 배 늘려 맛과 효과를 개선했다. 미배아 대두 발효 추출액은 원료인 미배아 및 대두를 효모균으로 발효한 액체 물질로 피틴산의 함유량이 높아 체내 알코올대사를 활성화해 알코올 분해 효과를 나타낸다.

그래미 '여명808'은 오리나무, 생강, 꿀, 대추, 마가목 등의 천연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숙취해소용 천연차다. 이 제품의 효능을 2~3배 향상시켜 숙취의 주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신속히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는 '여명1004'도 있다.

음주 후에는 수분을 많이 섭취해 혈중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게 중요하다. 수분은 탈수증상을 해소하고 알코올을 빨리 처리해주는 작용도 한다. 수분 보충은 보리차나 생수를 마시는 것으로 충분하며, 술로 인해 떨어진 혈당을 높이기 위해서 당분이 들어 있는 꿀물도 좋다. 헛개 성분이 들어간 음료도 좋다.

CJ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음주 뒤 갈증을 해소해 주는 음료로 100%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를 사용했다. 헛개의 유효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된 열매 부분을 썼다. 이뇨작용 등 여러 효과가 있는 국내산 칡 성분을 가미하면서 나트륨과 칼로리는 제로(0)이다.

광동제약의 '광동 여인지심 헛개차'는 여성용 헛개차다. 이 제품에는 헛개나무열매추출농축액과 여성의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KD와 콜라겐펩타이드 성분을 함유됐다.

웅진식품의 '홍삼헛개수'는 헛개열매 추출물 농축액 1만7330mg과 홍삼 농축액이 들어있어 숙취해소 기능과 활력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깔끔하고 구수한 향과 맛으로 술 마신 다음 날에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다. '컨디션환 이엑스'는 음주 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숙취 증상을 완화해주는 3가지 천연성분인 버드나무, 진피, 그리고 페루의 산삼이라는 마카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이다.



정용운기자 sadzoo@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