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모비스 봄철 차량용품거품 '에어컨 히터 크리너' 증발기 곰팡이·세균 제거'숨쉬는 바디카바' 공기 통해 차체 습기 방지 알루미늄 코팅 자외선 차단

한파가 거셌던 겨울이 가고 봄이 찾아왔다. 눈길과 빙판길에서 몸살을 앓고 주차장에서 동면을 취하던 자동차를 깨워 싱그러운 봄맞이에 나설 때가 된 것이다. 이를 위해 차량 실내와 필터에 쌓인 먼지 제거로 상쾌하게 기분전환하고 엔진룸 청소와 합성유로 차량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지난해 유난히 잦았던 한파와 폭설 때문에 더욱 반갑게 느껴지는 봄기운을 만끽할 수 있도록 현대모비스 봄철 차량용품이 기다리고 있다.

청결한 내부환경 지켜주는 '에어컨/히터 크리너'

현대모비스 '에어컨/히터크리너'는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운전자의 건강을 생각해 만든 아이디어 상품이다. 거품 형태로 특수 배합된 화합물이 자동차 공조시스템 내부에 포진하고 있는 각종 먼지와 오일찌꺼기, 니코틴, 박테리아 곰팡이 등을 적절하게 분해한 뒤 제거해준다.

그동안 이러한 종류의 웰빙 제품은 방향제나 소취제로 차량 실내의 냄새를 제거하는 수준에 머물러있었다. 최근들어 깨끗한 차량 실내 공기를 향한 소비자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에어컨 필터 교환 및 에어컨 내부 세정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외부 공기가 유입되는 통로인 에어컨/히터를 청결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어컨 내부, 증발기 부분은 구조적인 요인으로 먼지와 습기 등에 노출될 수밖에 없어 세균 및 곰팡이등의 서식이 용이한 환경을 지니고 있다. 차량 실내 공기의 정화를 위해서는 오염의 근본 원인이 되는 에어컨 증발기 부분을 세척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에어컨/히터 크리너'는 기존 제품들에 비해 매우 편리하다. 스프레이건 타입의 기존 제품은 작업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불편함이 있고 간편 소취제의 경우 작업은 편리하지만 코를 마비시키는 단순 소취의 기능만 있을 뿐 세균온상의 근본적인 제거는 불가능한 단점이 있었다.

반면, '에어컨/히터 크리너'는 인체에 무해한 세정 거품으로 증발기에 붙어 있는 곰팡이와 세균을 말끔히 없애 주고 살균 및 악취 제거해 주는 카 에어컨 전용 살균 세정제로서 오염물질을 배수구를 통해 자동 배출시키는 편리한 제품이다.

또한 공기유입량의 증가로 열 교환율이 좋아져 에어컨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에어컨 풍량을 늘려 냉난방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필터 교환 작업 시 에어컨 세정작업도 병행하여 작업한다면 1년 내내 청결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모비스의 용품판매 전문점 'CARFE'나 일부 할인마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각종 오물, 찌든때 제거엔 '엔진룸크리너'

무공해 '엔진룸크리너'는 자동차 엔진 및 각종 기계에 묻은 기름때나 오물을 신속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전기장치에 전혀 무해하며 초강력 스프레이 타입으로 초보운전자나 여성운전자들도 신속하고 간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엔진오염으로 인한 연료비 상승과 엔진과열을 방지하고 엔진룸, 각종 기계 및 차고바닥에 묻어있는 구리스, 오일,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누구나 편리하게 '데오도라이저 은나노 에어컨탈취제'

에어컨/히터의 악취를 간편하게 잡아주는 제품이다. '데오도라이저 은나노 에어컨 탈취제'는 은나노 광촉매의 강력한 살균, 항균작용으로 에어컨 및 히터에서 나오는 공기속의 세균, 곰팡이 박테리아 증식을 최대한 억제시켜줌으로써 악취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특히 스프레이형 타입으로 본넷과 앞유리 사이 외부공기흡입구에 분사할 경우 10분만에 효과를 볼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식물 추출물(휘튼치드) 사용으로 인체에 무해하며 탈취기능뿐 아니라 향긋한 향까지 더해져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준다.

'숨쉬는 바디카바'와 '세차용 초극세사'

현대모비스의 '숨쉬는 바디카바'는 공기가 통하여 차체 습기를 방지하고, 폴리에스테르(Polyester) 생지에 알루미늄 코팅작업으로 자외선을 차단한다. 가볍고 내구성이 양호하며 혼자서도 설치 및 철거가 가능하다.

초극세사 섬유를 사용하여 먼지나 기름때를 말끔히 닦아주는 '세차용 초극세사'를 사용한다면 운전자의 기분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들어 줄 것이다. 미세한 섬유조직으로 표면마찰을 극대화시켜 얼룩이나 잔 찌꺼기가 남지 않고 탁월한 흡수력으로 마른 상태이거나 일정량의 물기를 흡수한 상태에서도 모두 최상의 흡수력을 유지한다. 사용 후 삶지 않아도 때나 얼룩이 잘 빠져 제품이 청결하고 건조가 빠르다.

주기적 교체 필요한 엔진오일은 'MSO시리즈'로

엔진오일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시기에 급격한 온도변화로 인해 점도가 많이 떨어지며 윤활기능을 상실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현대모비스 합성 엔진오일 'MSO(Mobis Synthetic Oil)시리즈'는 특별한 저마찰 기유와 최첨단 청정기술로 제조되어 엔진의 마찰을 감소시키고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특히 엔진오일 교환시기까지 오일의 점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엔진 보호력이 우수하며 엔진 소음과 진동 감소에 효과적이다.

'MSO시리즈'는 가솔린과 디젤엔진, 그리고 매연저감장치(DPF)를 장착한 차종을 위한 제품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의 현대ㆍ기아차 서비스 센터인 블루핸즈와 기아 오토큐, 현대모비스 온라인 쇼핑몰 모비스 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현준기자 realpeace@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