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들장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뜨끈한 구들장 기법을 이용하고 온수를 순환시켜 방바닥을 난방하는 보일러가 인기를 끌고 있다.

(주)구들장(대표 이석호)은 온열 카페트 온수 기능성매트, 흙침대, 돌침대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으로 2005년 설립됐다.

김상중 매트로도 잘 알려진 구들장매트는 숯, 황토성분의 전통 구들장 방식의 온열시스템, 전자기장차단 발열선과, 항균 탈취, 원적외선 방사 등으로 고객만족과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바이메탈(온도제어장치)이 장착돼 물 보충 없이 보일러매트가 적정 온도까지 상승하면 히터가동을 자동으로 차단해 화재의 위험을 최소화한다. EMF 전자기장환경인증과 8개의 특허가 기술력과 품질을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또 소비전력을 최저로 낮춰 전기료 부담을 줄이고, 좋은 소재와 스마트분리 난방기술과 층간소음까지 고려한 완충재 특허까지 받았다.

게다가 커버형으로 세탁이 가능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매트 내부는 방수코팅이 되어 있으며 매트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약 3cm의 두툼한 두께감이 장시간을 사용해도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확실한 품질보증과 철저한 사후관리도 구들장의 인기에 한몫했다. 생산된 제품은 전국 12개의 지점과 각지역 대리점, 롯데백화점, 홈쇼핑, G마켓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고객 사후관리는 이 회사가 가장 강조하는 분야며, 전국적인 AS구축망을 통해 차별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석호 대표는 “고객가치의 최우선, 품질혁신, 기술혁신 등을 핵심가치로 삼아 최상의 제품을 내놓아 고객만족을 실현하겠다”며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혁신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