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확인방법, 7700원 집단소송. 사진=700원 소송 카페
'정보유출 확인방법, 7700원 집단소송'

정보유출 확인방법과 7700원 집단소송 등장에 피해 고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일 100여명의 고객이 3개 카드사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손해배상 청구 소장을 접수한데 이어 법무법인 평강도 1건당 50만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평강은 현재 네이버카페 '7700원 소송 카페(http://cafe.naver.com/3cardshalomlaw.cafe)'를 통해 구체적인 집단소송 진행 계획을 공지했다.

법무법인 공익 차원에서 평강은 소송비용을 최소화한 각 카드사별로 '7700원 집단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또한 평강측은 "7700원 소송비용 외에 성공보수는 받지 않는다"며 "다만 패소시 항소심, 상고심 재판에 소요되는 인지대 외에는 어떠한 비용도 청구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7700원 집단소송을 하기 위해선 정보유출을 확인해야한다. 정보유출 확인 방법은 간단하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개설된 전용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해 정보유출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성명, 이메일, 주민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 카드번호, 자택주소, 직장정보, 전화번호 등은 물론 타사카드 보유상황, 결제계좌, 신용등급 등 유출범위도 다양하며 개인에 따라 정보유출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 한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보유출 확인방법, 7700원 집단 소송 나도 참여하겠다" "정보유출 확인방법, 카드 재발급 받기 힘드네" "정보유출 확인방법, 홈페이지 접속 불가능"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bla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