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토황토(대표 최수영)는 생황토구들장침대, 황토찜질기, 황토볼족욕기, 온수보일러매트, 힘쎈복대, 어깨안마기 등의 건강제품과 황토천연염색 의류침구류와 황토몰탈, 황토보드, 황토타일 등의 황토마감재를 제조 판매하는 황토종합전문기업이다.

2004년 설립된 이 회사는 성남 산업단지에 연구개발과 찜질기등의 소형제품위주로 생산하는 제1공장과 용인시 모현면에 황토침대, 매트 등을 생산하는 제2공장을 두고 있다.

최수영 대표는 “우리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황토를 이용해 다양한 제품을 통해 꾸준히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형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회사 설립 후 줄곧 연구개발해 온 제품 중 축열식 황토찜질기는 5분 충전해 2시간 이상 찜질이 가능한 제품으로 전원코드를 탈착해 사용하므로 전자파의 위험성이 없다. 출시 8년여 만에 5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토황토구들장침대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구들장 아랫목과 황토 아궁이의 건강원리를 이용해 만들어진 전통방식의 황토흙침대다. 황토구들장은 흡착력이 강한 성질이 있어 냄새와 습도를 조절해 주고 항균력, 전자파 차단, 황토원적외선으로 사용자층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이 회사는 전국을 대상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고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해 일본, 미국, 호주 유럽 등 수출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세워 놓고 있다. 그동안의 연구개발 투자로 관련 분야에 30여 건의 특허와 상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노비즈, 메인비즈, ISO, GMP 등을 가지고 있다.

최 대표는 “날로 발전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제품개발을 꾸준히 하고 있다”며 “황토건강제품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한 강소기업으로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hankooki.com



이홍우기자 lh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