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몽준 아들 정예선 씨가 고소당하자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트위터에 글을 남겼다.
'정몽준 아들 정예선'

세월호 유가족들이 '국민 미개'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의 막내아들인 정예선(19)씨를 검찰에 고소하자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너무하군요"라며 글을 남겼다.

19일 세월호 희생자·실종자·생존자 대책위원회 등에 따르면 단원고 희생 학생의 유족 대표 오모(45)씨가 정몽준 후보 막내아들 정예선(19)씨를 명예훼손 혐의로 서울 동작경찰서에 고소했다.

세월호 참사로 단원고에 다니던 딸을 잃은 오 모 씨는 "정후보 아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글에 나오는 '미개한 국민'은 유족을 두고 하는 말"이라며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세월호 유가족 오 씨는 "유족이기 전에 국민의 한 사람이기도 하다"며 "부적절 발언을 한 국회의원도 조사를 받는 마당에 정몽준 후보 아들만 유야무야 넘어가고 있다.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차원에서라도 누군가 나서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19일 변희재는 자신의 트위터에 "세월호 유족 중 한 명이 정몽준씨 아들을 고소? 현장에 유족밖에 없었다? 유족도 아니면서 유족 대표 직함 달고 정치 선동했던 안철수당 정치인은 누군가요. 유족들 모아놓고 다이빙벨 사기 쳤던 이상호는 뭔가요. 해도 해도 너무하군요"라는 글을 남겼다.

앞서 정몽준 후보 막내 아들 정예선은 지난달 21일, 세월호 침몰 참사 유가족을 두고 "대통령에 소리지르고 욕하고 국무총리한테 물세례한다"며 "국민이 미개하니까 국민도 미개하다"는 글을 남겨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정몽준 후보는 아들 정예선 씨의 발언데 대해 "모든 것은 아이를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며 사과했다.

그러나 정몽준 후보의 아내는 서울 중랑구청장 후보캠프를 방문한 자리에서 막내아들의 발언에 대해 "막내가 바른 소리를 했다고 격려해주시고 위로해주시긴 했는데 시기가 안 좋았다"고 말한 것이 밝혀져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정몽준 아들 정예선 고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몽준 아들 정예선 고소 당연하다" "정몽준 아들 정예선 고소, 유족들 응원하겠다" "정몽준 아들 정예선 고소, 그냥 넘어가서는 안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bla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