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한민국 대표은행이다. 지난 6월 말 현재 총자산 210조원, 거래고객 2,500만 명으로 국민의 절반 이상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다. 뿐만 아니라 개인영업 지점 999개, 기업금융 지점 96개, 프라이빗뱅킹(PB)센터 17개 등 전국에 1,112개에 이르는 거미줄 같은 지점망을 갖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이 같은 국내 리딩뱅크의 지위에 만족하지 않고 한국 금융산업의 위상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경영의 글로벌스탠더드를 구축해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했으며 다른 기업의 본보기가 되고자 세계 수준의 주주중심 경영과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해 노력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또 덩치만 큰 은행이 아니라 소비자 선호도 측면에서 앞서 나가는 리딩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하여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무장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세계 최초로 모바일뱅킹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전자통장을 전 세계 처음 출시하는 등 한국금융을 선도하는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강정원 은행장은 취임일성으로 "KB국민은행을 국민의 은행답게 만드는 것이 KB국민은행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은 ‘편하고 튼튼하고 지혜로운 은행’ 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고객이 편한 은행, 그리고 선도은행 자리를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으로 거듭나겠다는 것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