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강오토텍

금강오토텍은2001년 1월에 법인화한 후 제2창업을 선언하고 기술기업, 세계적 기업을 모토로 혁신 활동을 펼쳤다. 특화된 기술만이 살 길이라는 인식 아래 기술 개발에 회사 역량을 집중했다. 그 결과 산업자원부장관이 수여하는 특허제품 대상을 받은 공장자동화 운반장치인 KA-RUN(자체브랜드)을 개발했다.

자체 설계, 제작한 KA-RUN은 속도 조절 및 각종 센서에 의한 감지 능력을 갖춰 고속주행이 가능한 자동 운반장치이다. 광전송 장치 및 구간 통신시스템을 갖추었고, 마이크로프로세서에 의해 원하는 속도 설정과 속도 가감 제어가 가능해 국내 최초로 특허를 얻었다.

또한 무소음, 무분진, 무오염 등 환경 친화적 설비로서 단순 반복적인 작업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등 산업재해를 줄였고, 탁월한 에너지 절감 효과와 안전성을 확보하여 물류시스템 국산화와 수출에도 기여했다. 회사는 현재 30여 건의 특허·실용신안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20여 곳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강춘식 대표이사는 신용과 정직, 최고의 기술 개발을 기업의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익은 사회에 환원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 사랑의 장기기증 운동본부와는 1994년부터 인연을 맺었고 불우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계속 지원하고 있다. 봉사정신이 널리 알려져 ‘경인봉사대상’과 ‘상공회의소 상공대상(사회복리부문)’ 등을 받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