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씨상사㈜

1977년 설립된 ABC상사(손병문 회장)는 초우량 기업을 목표로 완벽한 시공, 최고의 품질로 새로운 건축문화 창조를 위해 노력하는 바닥시공 전문 건설회사이다.

작지만 탄탄한 기술력이 돋보이는 ABC상사는 창립 29년 만에 에폭시, 우레탄에서부터 최첨단 반도체 클린룸의 바닥, 벽 천정공사까지 시공하는 우량업체로 거듭났다. 이렇게 고난이도의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건축 케미컬 부문에서 높은 인지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에서 비롯됐다.

신제품인 ‘SF Burnish Floor’와 ‘Polish Floor’를 국내 최초로 개발하여 바닥 면에 있어서 건설사들의 까다로운 품질 요구를 만족시켰다. 2003년부터는 은나노 기술을 이용한 건축 자재를 개발하고 있다.

ABC상사는 좋은 자재로 최고의 시공을 하는 회사로 인정받고 있지만 그 못지않게 공사 마무리와 재보수, 재시공이 꼼꼼한 화사로도 정평이 나있다. ABC상사가 이렇듯 최고의 위치와 인지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창립자인 손병문 회장의 각고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손 회장은 正直, 正言, 正行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익의 사회 환원에도 노력하고 있다. 올해 초 창립된 한국자폐인사랑연합회의 이사직을 맡아 자폐아동 돕기 활동에 나서고 있으며 매년 10억원 규모의 재원을 마련하여 각종 사회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