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 5일 토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3경주 ⑬슈퍼 플러키=실전 경험이 없지만 능력 검사 때 좋은 주폭으로 시종 여유로웠던 기본기가 좋은 말이다. 강도 높은 병합 훈련으로 의지를 보이며 전력을 다졌다. 좋은 컨디션에다 탄력이 좋아 해볼 만한 편성을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5경주 ⑧새약진=최근 주행이 안정 되고 스피드가 향상된 말. 빠르지 않은 흐름 전개도 유리하지만 병합 훈련으로 스피드와 근성을 보강했다. 강자 없는 편성을 맞아 아낄 이유 없이 꼭 승부할 말.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6경주 ⑨삼구대로=공백이 있지만 동반 훈련을 병행하며 전력을 다졌다. 예전보다 힘이 차면서 스피드감도 더욱 좋아져 거센 도전이 예상된다.

7경주 ①미라클 보이=훈련 강도를 올리면서 전력을 다졌다. 힘이 차면서 주행 자세도 한결 안정감 있는 만큼 출발지의 이점을 안고 선행 승부가 가능하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⑩머시 앤 메르시=직전 경주에서 데뷔 7전만에 첫 입상을 기록한 말. 잠재력에서 높은 평가가 가능하다. 한층 힘찬 걸음이 돋보이고, 소속 팀에서도 강한 승부 의지가 예측돼 관심마로 유력하다.

5경주 ⑤천년의 비상=종반 탄력을 발휘하는데 강점이 있는 추입형 말. 최근 약점으로 지적된 스피드의 향상이 돋보인다. 이번 경주는 흐름이 늦어 종반 역전을 노려볼 말로 유력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1경주 ⑦왕대=기본 능력은 있는 말. 능력 주행 검사에서 보여 주었듯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또 데뷔전에서 엄청난 괴력으로 준우승을 거뒀고, 이번에는 자력 우승도 가능하다.

6경주 ⑦선기어=능력이 탄탄한 말이다. 데뷔전에서 상대마들을 가볍게 따돌리면서 우승을 거뒀다. 더구나 직전 우승에서 보여준 능력이 전부가 아니라 아직 보여줄 걸음이 많아 연승 행진은 계속될 것이다.

● 10월 6일 일요경주

▲정완교의 꼭 승부할 마필

1경주 ⑥케이웰=지금보다 앞으로가 기대되는 전개가 자유로운 말. 기승 기수가 공 들여 훈련했다. 선행이 약한 편성에서 강자가 없어 출발부터 밀고 나가 차분하게 선입을 노려볼 입상 도전마.

3경주 ⑨코드 에이스=데뷔전에서 좋은 출발을 보이고도 아쉬움을 남겼지만 강자가 없는 편성에다 거리가 줄어 유리하다. 부산 기수가 기승해 출발부터 강하게 밀고 나가 선행 버티기를 노려볼 입상 도전마.

▲유준상의 훈련으로 본 복병마

4경주 ⑧기쁜 하루=훈련 강도를 대폭 올리면서 걸음을 늘렸다. 힘이 차면서 스스로 뛰려는 투지도 매우 강해진 만큼 나은 걸음으로 도전이 가능하다.

9경주 ⑦사르카=강 구보를 길게 끌어주며 지구력을 보강했다. 최근 들어 가장 훈련 내용이 좋아진 만큼 기복형 말들의 접전 속에 종반 한발이 기대된다.

▲심호근의 고배당 축마

4경주 ⑤푸른 거탑=실전 적응 중 힘이 차고 있는 말. 이번 경주는 최근 대비 가장 해볼 만한 상대를 맞이했다. 경주 여건이 좋아졌고, 훈련시 모습도 상당히 좋아 관심마로 유력하다.

11경주 ⑫선두력=현군에선 경쟁력을 갖춘 말. 최근 뚜렷한 호전세를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경주에서 경쟁마와 비교해 부담 중량의 이점으로 해 볼만 하다.

▲서석훈의 복승식 축마

2경주 ④센추리 클럽=신예마 때는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러나 경주를 치를수록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어 이젠 첫 승을 바라볼 욕심까지 생겼다. 특히 늦게 발주 하는 습성만 고쳐지면 우승은 떼 논 당상이다.

6경주 ④미래 영웅=잠재 기량이 어마어마한 말 중의 하나다. 발 빠른 순발력으로 경주를 주도 하면서 이번에도 연승을 이어 갈 수 있다. 특히 상대 말들이 비교적 약해 자력 우승이 가능하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