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골이 화제다. 사진=캐피탈원컵 홈페이지 캡쳐
'기성용 골'

거함 첼시를 침몰시킨 기성용 골이 화제다.

선덜랜드의 기성용은 18일(한국시각) 영국 선덜랜드의 스타디음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2013-2014 캐피털원컵 8강전에서 1-1로 팽팽하게 맞선 연장 후반 13분 결승골을 터트려 첼시를 침몰시켰다.

올 시즌 스완지시티 이적 후 별다른 기회를 잡지 못한 기성용은 9월 선덜랜드로 임대됐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무대 마수걸이 골을 거함 첼시를 격침, 극적으로 장식했다.

이에 대해 해외 언론도 찬사를 보냈다.

로이터 통신은 "기성용이 결승 역전골을 넣어 선덜랜드의 드라마틱한 2-1 승리를 이끌었다"고 보도했다. 영국 언론 미러는 "기성용의 극적인 연장전 골로 선덜랜드를 리그컵에서 4강에 진출시켰다. 이로 인해 주제 무리뉴 첼시 감독의 리그컵 트로피를 가져가겠다는 꿈이 깨졌다"고 했다.

AFP 통신은 "기성용이 리그컵에서 첼시를 침몰시켰다"고 헤드라인을 전하며 "기성용은 2012년 셀틱에서 스완지시티에 이동하면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무대에 온 후 득점이 없었지만, 이번에 첫 골을 넣었다"고 했다.

선덜랜드는 정규리그 최하위로 떨어져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기성용의 한 방으로 국면 전환의 계기를 맞았다.

또한 선덜랜드 구스타보 포예트 감독이 포지션 변경을 제시한 이후 첫 경기에서 '공격 본능'을 뽐낸 기성용이 다시 한 번 팀을 리그컵 우승에 힘을 보태고 '꼴찌 탈출'에도 앞장설지 관심이 쏠린다.

기성용의 골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기성용 골 대박" "기성용 골 대표팀에서도…" "기성용 골, 한혜진이 내조 잘하나 보네" "기성용 골 기분좋은 소식"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kjkim79@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