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용. (사진=한국아이닷컴 DB)
기성용(25·선덜랜드)이 활약한 선덜랜드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승부차기로 꺾고 리그컵대회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날 기성용은 연장 후반까지 120분 풀타임을 소화하며 1도움을 기록하고 승부차기 4번 키커로 나서 골을 성공하며 팀의 결승행에 결정적인 활약을 펼쳤다.

선덜랜드는 23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서 열린 2013-2014시즌 캐피탈원컵 준결승 2차전에 나섰다. 1차전에서 2-1로 승리했던 선덜랜드는 이날 2차전에서 연장전까지 1-2로 뒤진 채 경기를 마쳤다. 합계 전적 3-3을 기록한 양팀은 승부차기로 마지막 승부를 가렸다. 선덜랜드는 승부차기에서 마르코스 알론소와 기성용이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대런 플레쳐가 1골을 넣는데 그친 맨유에 2-1 승리를 거두며 29년 만에 컵대회 결승에 진출했다.

기성용은 승부차기 4번째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득점에 성공했고 이날 경기 연장 후반 14분 필립 바슬리의 결정적인 득점을 어시스트하는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영국 스포츠전문매체 스카이스포츠는 기성용의 이날 맨유전 활약에 대해 평점 8점을 부여했다. 기성용은 최고 평점을 기록한 골키퍼 마노네(9점)에 이어 팀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활약을 인정받았다. 선덜랜드는 기성용을 포함해 브라운, 알론소, 바슬리 등이 평점 8점을 기록했다.

반면 저조한 활약을 보인 맨유의 일본 선수 카가와 신지는 양팀 최저 평점인 5점에 머물렀다. 결정적인 실점을 기록한 맨유의 골키퍼 데 헤아도 평점 5를 기록했다.

선덜랜드 기성용의 캐피털원컵 결승행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기성용 결승행 대단하네" "기성용 1도움에 승부차기 성공까지?" "기성용이 선더랜드 이끌고 맨유 침몰 시켰다" "기성용과 마노네 골키퍼 완전 수훈갑" "기성용 카가와 눌렀어" "맨유, 기성용에게 캐피털원컵에서 탈탈 털렸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추진혁기자 chu@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