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가 러시아 텃세에 밀려 은메달을 획득했다. 피겨 금메달은 러시아가 차지했다. 사진=SBS
'김연아 은메달 '러시아 피겨 금메달'

김연아 올림픽 2연패에 실패했다. 이와 함께 해외 언론에서 피겨 심판 자질 의혹을 제기에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다.

김연아는 21일(한국시각) 러시아 소치 아이스버그 스케이팅 팰리스에서 열린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스케이팅 싱글 프리스케이팅에서 144.19점을 받아 합계 219.11점으로 2위에 올랐습니다. 금메달은 합계 224.59점을 받은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차지했다.

반면,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는 예상외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점프 난이도가 김연아 보다 떨어졌지만, 수행점수는 오히려 더 높았다.

석연치 않은 판정 의혹에 21일 미국 USA투데이는 "더 나은 경쟁자들보다 어린 러시아 선수에게 점수를 더 많이 준 9명의 심판 중 한 명은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 때 판정을 조작하려다 1년 자격 정지를 받은 사람"이라며 "또 한 명은 러시아 피겨스케이팅협회 회장의 부인"이라고 지적했다.

유럽 출신이 대부분인 심판들이 장난을 치는 것 아니냐라는 의혹이 나오기에 충분했다.

이에 김연아 은메달 판정 논란이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김연아 은메달과 러시아 피겨 금메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연아 은메달, 정말 너무하네" "러시아 피겨 금메달 부끄럽지 않나" "러시아 피겨 금메달, 푸틴 힘 막강하구나" "김연아 은메달이지만 우리 마음속의 금메달리스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국아이닷컴 뉴스부 black@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