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피부에도 보약이…


몸이 좋지 않을 때 보약을 먹듯이, 피부가 피로감을 느끼고 힘이 없을 때 피부에도 보약이 필요하다. 고농축 영양 성분으로 되어 있는 앰플 화장품을 알맞게 사용하여 어제와 다른 생기 있는 오늘의 피부로 만들어보자.

- 베이직 케어

꾸준히 피부를 가꿔주는 것은 물론 중요하다. 하지만 무슨 일이듯 마음을 다잡고 시작하면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듯이, 피부도 종종 집중 관리해주면 훨씬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탈바꿈할 수 있다. 바로 앰플 화장품을 사용하면 된다.

■ 앰플 화장품의 특징

앰플이란 활성성분을 에센스보다 더 고농축시켜 적은 양으로 개별 포장된 것을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을 말한다. 피부에 좋은 효능 물질은 불안정한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햇빛, 공기에 노출이 많이 될수록 더 불안정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앰플은 소량의 밀폐용기에 한 번 사용할 양 만큼씩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성이 더 오래 유지된다.

개별 포장된 앰플의 양은 1회 혹은 지정된 횟수만큼 사용할 수 있는 효능 성분을 농축하여 놓은 것이기 때문에 겉보기에는 작아 보일 수 있지만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기에 충분한 양이다.

■ 앰플의 효과를 더 높이는 방법

앰플 화장품을 얼굴에 바른 후 눈썹 바로 옆 부분의 지압점을 눌러 주면 피부에 더욱 빠르게 스며들고, 피부 순환도 더 좋아진다. 앰플 화장품을 얼굴에 바른 후 깨끗이 씻은 손바닥으로 얼굴을 가볍게 눌러 주면 손바닥의 열로 화장품이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된다. 앰플의 효과를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앰플을 바른 후 얼굴을 피아노치듯 가볍게 두들겨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스페셜 케어
효과적인 앰플 사용을 위해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의 선택은 당연히 중요하다.

■ 피부 고민에 맞는 앰플 화장품 선택!

앰플 화장품도 다른 에센스, 크림과 마찬가지로 각 효능별로 다양하게 있으므로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는 것을 선택해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주름이 많이 생겼을 때는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 제품을, 피부 탄력이 떨어졌을 때는 탄력 전용 제품을, 피부 잡티나 기미ㆍ주근깨가 고민일 때는 화이트닝 전용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또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할 때는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을, 특별히 피부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하게 느껴질 때는 피부에 영양을 주는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한다. 각 제품마다 사용방법과 사용량, 사용순서가 모두 다르므로 사용법을 자세히 읽어보고,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 “앰플은 어떻게 사용하는 거예요?”

각자에게 필요한 앰플을 선택했다면 앰플을 더욱 더 앰플답게 해 주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아보자.

1) 스팀타월 후, 앰플을 사용하자.
얼굴을 스킨으로 정돈한 후 너무 뜨겁지 않은 스팀타월을 얼굴에 살짝 올려놓아 피부 순환을 활발하게 해 앰플의 효능 성분이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피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①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레티놀 제품을 사용할 때 : 반드시 저녁에 사용한다.
② 탄력 전용 제품을 사용할 때 :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켜 준다.
③ 화이트닝 전용 제품을 사용할 때 : 햇빛을 차단해주는 것이 필요하므로 아침 손질 시에는 자외선 차단 제품과 함께 사용한다.
④ 수분을 공급해 주는 제품을 사용할 때 : 팩을 함께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⑤ 영양을 주는 제품을 사용할 때 : 앰플을 바른 후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더 좋다.

2) 꼼꼼한 기초 스킨케어로 마무리
앰플을 사용하고 난 후 예전과 동일한 기초 스킨케어를 해주면 된다. 사용순서는 앰플 사용 후 → 에멀젼(로션) → 에센스 → 크림 으로, 차근차근 꼼꼼하게 피부를 관리해 준다.

/태평양㈜ 미용연구팀

입력시간 : 2004-04-02 17:13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