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심한 여드름흉터는 심부박피로


아무리 예쁘고 잘 생긴 사람도 피부가 깨끗하지 못하면 환한 인상을 주기 힘들다. 만약, 여성의 얼굴에 심한 여드름 흉터가 남아 있으면 화장으로 어떻게 해서든 흉터를 가려보려 하겠지만 그럴수록 두꺼워지는 화장에 인상은 더욱 칙칙해 질 수밖에 없다. 32살의 K씨는 소개팅에서 번번히 차이는 이유가 자신의 깊은 여드름 흉터 때문인 것 같다며 “첫 인상에서 50%는 깎고 시작하는 것 같다. 특히 여름처럼 더운 날씨에 여드름 흉터와 넓은 모공은 제가 봐도 지저분해 보여 첫인상이 좋지 않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사춘기에 진행된 여드름은 여드름이 없어진 뒤에도 흉터를 남겨 많은 사람들에게 고민이 되고 있다. 여드름이 나면 임의로 손으로 짜거나 치료를 하는 바람에 2차 감염이 돼 피부조직 자체에 변형이 가해지면서 흉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런 흉터는 레이저 치료만으로는 말끔히 제거하기 어렵다. 따라서 여드름 흉터가 깊을 경우 피부 자체를 한 꺼풀 벗겨내 새롭게 피부를 형성하게 하는 심부박피술이 효과적이다. 심부박피술은 피부 표면의 흉터를 없애는 동시에 피부 탄력 섬유와 콜라겐을 자극하여, 피부를 새롭게 형성시키는 방법이다. 특수 용액을 이용하여 피부를 벗겨내므로 깊이 조절이 가능하고, 흉터 깊숙이 흡수되면서 보다 강하게 흉터 부위 피부를 재생시키므로 여드름 흉터로 울퉁불퉁한 피부에 특히 효과적이다.

심부박피술은 시술 후 하루는 거즈를 붙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2일째부터 피부 재생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파우더를 바르면 시술 8일 후부터는 외출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만약, 가벼운 여드름 흉터와 함께 진행 중인 여드름으로 고민이라면 심부박피술보다는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함께 치료하는 스무스빔이 좋다. 스무스빔은 정상피부의 손상을 줄이면서 피지선의 활동을 억제해 여드름을 치료하고, 진피의 콜라겐을 활성화시켜 여드름을 짜고 패인 부위에 살이 차오르게 하여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여드름 흉터 치료는 효과가 큰 시술이 있긴 하지만 초기에 여드름을 잘 관리해 주어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일을 예방하는 것이 좋겠다. 여드름이 나면 임의로 짜지 말고 부득이하게 짤 경우 세균에 의한 2차 감염에 주의하고 가능하면 전문 병원에서 치료 받기를 권한다.

장가연 원장 /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 피부과 www.anacli.co.kr

입력시간 : 2004-04-22 21:2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