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팩의 사용법(하)


팩 사용법의 기초를 제대로 이해했다면 다음 단계로 다양한 팩중에서 어떤 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자.

다양해진 팩: 내 피부에 꼭 맞는 팩 선택하기

팩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이에 따라 그 효과와 사용법에 많은 차이가 나므로 자신의 피부 상태를 꼼꼼히 살펴본 후 자신의 피부에 맞는 팩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1)팩은 그 효과에 따라 보습팩, 영양팩, 진정팩, 청정팩, 퍼밍팩, 화이트닝 팩 등으로 나뉘어질 수 있다. 따라서 2가지 이상의 팩을 준비해 그날 그날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맞는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도록 하자.

2)팩을 제거하는 방법에 따라 시트 마스크, 워시 오프 타입, 필 오프 타입, 크림 또는 에센스 타입 등이 있다. 각 종류별 팩 타입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는 시트 타입(sheet type)

눈과 입술 부위를 제외한 시트에 미리 화장수나 에센스와 같은 미용 성분들이 적셔져 있어 피부에 붙인 후 떼어내는 타입의 마스크이다. 세안이 필요 없는 간편한 사용감과 낱개 포장으로 휴대하기가 편리하다. 주로 보습과 진정, 화이트닝 팩으로 많이 볼 수 있다.

▦ 물로 씻어 내는 워시 오프 타입(wash off type)

일반적으로 머드, 클레이, 젤의 형태를 생각하면 되는데 물로 씻어 내게 되므로 상쾌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타입이다. 또한 피부에 부담이 적으며 보습 및 청결 효과가 있어 피부를 투명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하지만 팩이 굳어서 여러 번 닦아야 하는 경우 손에 물을 묻혀 가볍게 문질러 준 다음 미온수로 헹궈내거나 젖은 스펀지(해면)로 물기를 주어 부드럽게 제거하면 훨씬 간편하다. 마지막에는 차가운 물로 패딩을 해주거나 냉 타월로 모공을 수렴해 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 벗겨내는 필 오프 타입(peel off type)

팩 제품을 바른 후 건조된 팩을 벗겨내는 타입으로 피부 밀착력이 가장 강한 마스크라고 할 수 있다. 피부에 강하게 밀착되기 때문에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적당한 긴장감을 주는 반면에, 연약한 피부인 경우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피부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따라서 사우나, 자외선 노출 후, 박피시술 직후에는 필 오프 타입의 팩은 삼가도록 한다.

▦크림 또는 에센스 타입

크림 또는 에센스를 얼굴에 바른 후 유효 성분이 흡수되면 잔여물은 티슈나 화장수로 닦아내는 티슈 오프 타입(tissue off type)과 닦아내거나 씻어내지 않고 그냥 두어도 되는 슬리핑 팩(sleeping pack)이 있다. 피부의 피지나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보다는 보습과 영양 공급의 측면이 강하다. 따라서 피지량이 많거나 트러블이 심한 피부는 삼가는 것이 좋으며, 연약한 피부의 경우 테스트를 거친 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본격적으로 팩 하기

-일반적으로 팩은 피부상태에 따라 주 1-2회 정도로 사용하되 규칙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화장수→팩 단계로 하되 피부에 따라 클렌징 후 각질 케어 또는 팩 전에 에센스를 이용한 간단한 마사지를 해 줄 수도 있다.

-팩제를 바를 때는 자극을 줄 수 있는 연약한 눈 주위, 입술 주위, 상처 난 부위 등은 피하도록 한다. 또한 팩 하는 동안 표정을 바꾸거나 말을 하게 되면 마스크의 밀착력이 떨어지고 피부 탄력 소실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팩을 하는 동안 편안한 상태에서 여유를 가지고 한다면 효과가 높아진다는 것도 기억하자.이때 릴랙스 할 수 있는 음악을 듣거나 조명을 조절해 준다면 더욱 효과적이다.

입력시간 : 2004-05-13 22:08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