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신랑도 예뻐지면 안되요?


결혼식을 한달 앞두고 있다며 병원을 찾은 35살의 L씨는 “혹시.. 신부케어처럼 신랑들을 위한 단기 피부치료는 없나요? 일생에 한번 하는 결혼식인데 멋있게 보이면 좋잖아요..” 라며 말을 꺼내고는 얼굴까지 붉혔었다. 최근에는 L씨처럼 외모에 관심을 갖고 관리를 받고 싶어하는 남자들이 늘어난 것 같다. 더욱이 결혼식이라는 일생일대의 큰 행사를 앞둔 남자라면 예뻐지고 싶은 바람이 더 클 것이다.

남성피부는 안드로젠이라는 남성호르몬에 의해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크고 여드름과 각종 피부트러블이 나기 쉽다. 또 피지량이 많은 반면 수분함량은 적기 때문에 여성 피부보다 번들거림은 심하고 피부결이 거칠고 푸석거린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공급과 과다한 피지량의 조절관리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보통 남성의 피부는 피부결이 거친 것 이외에도 잦은 야외활동에 의해 색소침착, 피부잡티와 여드름 흉터로 칙칙해 보일 수 있다. 따라서 결혼식을 앞둔 남성이라면 지금부터라도 틈나는 대로 팩이나 마사지를 통해 집에서 직접 관리해 주면 피부가 한결 환해지고 부드러워 질 수 있다. 그러나 여드름과 같은 피부 흉터와 이미 생긴 색소침착, 주름제거는 피부과에서 전문치료 및 관리를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시술 표시를 남지기 않으면서 피지선의 변형과 진피의 콜라겐을 합성화화시켜 깨끗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스무스 빔을 이용해 치료해 주면 좋고 피부에 생긴 색소침착으로 거뭇거뭇 해 보인다면 IPL, 아멜란 요법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이 같은 질환 치료이외에도 얕은 박피인 해초박피나 크리스탈 필링, 스킨 스케일링을 통해서도 생기 있고 건강한 남성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그 밖에도 짧은 시간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주사요법을 이용해 지나치게 발달한 사각턱치료나 이마 주름치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 사회에선 남자가 외모에 신경을 쓰면 고운 시선으로 보지 않는 경향이 있는데, 외모가 또 하나의 경쟁력으로 통하는 사회분위기에 메트로 섹슈얼이 라는 신종어가 등장할 만큼 예쁜남자가 사랑받고 있으니 예비신랑들도 당당하게 신부들처럼 피부관리에 신경을 써 결혼식에 주목 받는 최고의 커플이 되는 것도 좋겠다.

장가연 원장 /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 피부과 www.anacli.co.kr


입력시간 : 2004-05-24 15:35


장가연 원장 / 아름다운나라 성형외과 피부과 www.anacl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