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연 원장·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성형칼럼] 피부 나이를 돌리는 법
장가연 원장·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우리 속담에 어떤 일이든 일을 그르친 뒤에는 뉘우쳐도 소용없다는 뜻의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라는 말이 있다. 무엇이든 그르치기 전에 준비하는 것을 강조한 말이다.

피부도 마찬가지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부에 잡티가 생기고 주름이 깊어지면 그때서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기능성 화장품이나 고가의 마사지를 받으며 피부를 예전의 모습으로 돌려놓길 애쓴다. 그러나 이미 색소와 노화가 깊어진 피부는 쉽게 예전의 건강한 피부로 돌아가 주질 않는 것이 현실이다.

다행스럽게도 최근에는 이러한 후회를 만회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신개념 치료법들이 많이 있어 일단 진행된 색소와 주름을 비롯한 피부 노화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해 준다. 소 잃고도 외양간을 고치기만 하면 될 수 있게 된 것이다.

특히 주름으로 고민이라면 매직 써마지 리프트가 좋은 해결법이 될 수 있다. 써마지 리프트와 실주름 제거술을 하나로 접목시킨 매직 써마지 리프트는 간편함과 자연스러운 시술 효과를 자랑한다. 일단 써마지 리프트로 얼굴전체에 고주파를 쏘여주는데, 써마지의 강력한 고주파 열이 피부 깊숙이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전달되면서 콜라겐의 재합성을 유도하여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주는 효과를 보여준다.

피부에 열 에너지를 가하는 동안 표면은 쿨링 스프레이로 보호하기 때문에 표피 손상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이렇게 써마지 리프트 시술이 끝나면 얼굴의 팔자 주름이나 늘어진 턱선, 전체적으로 탄력을 잃은 얼굴라인을 실로 걸어 팽팽하게 당겨주는 실주름제거술을 병행한다. 실주름제거술은 바늘 내부에 장착된 실에 양쪽으로 나선형 돌기가 있어 피부와 피하지방층, SMAS층(피부와 근육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안면의 특수한 부분)까지 당겨 올려주기 때문에 주름을 자연스럽고 균형 있게 펴준다.

시술 시간은 1시간 정도로 짧고 흉터가 남지 않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름이 자연스럽게 펴지므로 주변의 시선을 끌지 않고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다.

그러나 외양간은 미리미리 고치는 것이 가장 좋다. 평소 피부에 신경 쓰고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주는 것이 필요하다. 외출 30분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고 외출 후에는 2중 세안으로 모공 속까지 깨끗하게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또한 세안 후에는 화장품을 이용하여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며 술과 담배를 피하고 피부 트러블이 생겨도 함부로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다.

입력시간 : 2005-05-27 14:09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