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중·장년층의 주름과 탄력고민 해결


피부의 주름과 탄력 저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기는 노화현상이다. 그러나 고령화 사회가 진진되면서 인생을 보다 젊고 건강하게 즐기려는 분위기는 사회전반에 주도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피부 노화로 피부 탄력을 상실하고 주름이 패이게 되면 대인관계나 자신감에도 문제가 생길 만큼 큰 스트레스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새롭게 소개된 주름 치료는 과거에 비해 효과가 크고 시술법이 간편해졌다. 특히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1회의 시술로 깊고 보기 싫은 주름과 탄력 저하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준다. 대표적인 시술이 써마지 리프트(Thermage Lift)와 극미세 레이저 박피 프락셀이다.

써마지 리프트는 강력한 고주파 열이 피부 깊숙이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전달되면서 콜라겐의 재합성을 유도해 피부 깊숙한 곳에서부터 흐트러진 피부조직을 재정비시켜 주는 것이다.

또한 써마지의 피부에 열 에너지를 가하는 동안 표면은 쿨링 스프레이로 보호하기 때문에 표피 손상 없이 시술이 가능해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효과는 시술 후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여 1년 여간 지속적으로 개선된 후 상태가 몇 년간 유지되기 때문에 티내지 않고 시술 받을 수 있어 좋다.

최근에는 극미세 레이저박피 프락셀이 소개되면서 써마지 리프트와 함께 병합 치료로 보다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다.

써마지 리프트가 얼굴 전체의 탄력 개선과 주름을 치료한다면 프락셀 레이저는 이마나 눈가, 입가 등에 국소적으로 깊은 주름에 써마지 리프트와 병합하여 치료해 주면 좋다.

프락셀 레이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수천 개의 점을 피부에 만들어 그 점을 통해 피부 깊숙이 레이저 빔을 투과하여 깊이 패인 주름을 치료한다. 피부가 얇고 예민한 부위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기존 레이저에 비해 치료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 피부 깊숙이 침투된 레이저는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고 피부 표면과 피부 내부에 동시에 레이저가 작용하므로 피부 표면과 피부 속 깊이 존재하는 색소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탄력 개선, 기미, 잡티까지 함께 치료되는 복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좋다.

의학의 발달로 주름과 탄력이 신경쓰이는 중, 장년층의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쉽고 간편해 졌다. 누구나 조금만 더 신경을 쓰면 노력한 만큼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자의 많은 시술 경험과 노하우이며 더불어 충분한 상담을 통한 적절한 치료방법의 선택임을 간과 해서는 안된다.

또한 시술 후에도 젊어진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평소 생활에서 작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으면 안된다. 외출 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건강한 식사와 스트레스를 줄이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것이다.

손호찬 아름다운나라 피부과 원장

www.anacli.co.kr

입력시간 : 2005-10-06 15:27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