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칼럼] 길고 풍성한 속눈썹, 이식술로 해결


중견 배우 한석규는 최근 개봉한 어느 영화에서 여장을 하여 화제가 됐다. 40세를 넘긴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장을 한 그를 어색하지 않게 한 것은 그의 연기력과 노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속눈썹을 길게 보이기 위해 붙였던 눈썹이 한 몫을 했다.

이렇듯 길고 풍성한 속눈썹은 밋밋한 얼굴에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눈매를 또렷하고 예뻐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도 또렷하게 보이게 해준다. 그만큼 속눈썹은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그래서 긴 속눈썹은 여성을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보통 속눈썹이 짧고 숱이 적은 여성들은 인조 속눈썹을 붙이는데, 불편할 뿐만 아니라 얼굴 중 가장 약한 피부인 눈에 화학 풀로 인조눈썹을 붙였다 떼였다를 반복하면 눈가에 자극을 줄 수 있고 기존에 있던 속눈썹까지 빠져버릴 수 있다.

또한 속눈썹을 길어 보이게 하는 마스카라도 속눈썹이 어느 정도 길이와 숱이 있으면 괜찮지만, 너무 짧고 숱이 없으면 예쁘게 발라지지도 않고, 오히려 지저분해 보인다. 그래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속눈썹 이식술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속눈썹 이식술은 말 그대로 눈가에 속눈썹을 이식하여 탈모 걱정 없는 영구적인 속눈썹을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탈모 모발이식술과 원리가 같고 환자의 모발을 속눈썹에 이식하는 자가모발이식을 하기 때문에 평생 탈모 걱정이 없다.

특히 환자가 원하는 만큼의 길이로 관리할 수 있으므로 한번에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 수 있다. 간혹 수술 후 시력이 나빠질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력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수술 후 3일에서 길게는 1주일 붓기가 가라앉는다. 보통 수술 후 2주가 지나면 이식한 모발의 일부가 빠지고 영구적인 속눈썹이 나오게 된다.

짧은 아침 시간, 인조눈썹을 붙이느라 화학 풀과 씨름하고 있다면 속눈썹 이식술을 한번 생각해 볼 만하다. 속눈썹 이식술은 수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뿐 아니라 시술자의 예술적인 감각과 섬세함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믿을 수 있는 전문병원을 찾아야 한다.

*도움말 : 이영란 원장 / 아름다운나라 모발센타

입력시간 : 2005-10-19 10:42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