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진시황의 비밀을 찾아서

지난 12일 촬영한 중국 산시성 시안의 갱에 묻혀 있는 진시황 사후 호위병사인 진흙병사(Terra-cotta Warriors)들의 머리부분 모습. 중국 당국은 13일 문화 유산의 날을 맞아 지난 20여 년간 중지됐던 병마용갱 발굴작업을 시작했다. (로이터)

2-문어인간? 인간문어?

중국 항저우의 중국예술학교 졸업전시회에 16일 전시된‘문어 인간, 인간 문어(Octopus Man, Man Octopus)’조각 작품. (신화통신)

3-가슴에 손을 얹고

독일의 ‘Wetten Dass’라는 TV쇼에 출연한 25명의 여성 모델이 13일지중해의 스페인령섬, 팔마 데 마요르카 해변에서 촬영하고 있다. (AFP)

4-내 근육 멋있지

13일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세계 보디빌딩 챔피언십 40kg 이상 급 우승자인 브라질 보디빌더 폰체트의 포즈를 합성한 사진. (AFP)

5-굴파기 참 쉽죠. 잉~

16일 스위스 알프스의 고다드 터널을 뚫는 장면. 알프스를 가로지르는 이 터널은 오는 2017년 총 길이 57km로 완공될 예정이다. (로이터)

6-해양 기름 유출 풍자

정체를 밝히지 않은 길거리 미술가 뱅크시가 영국 브리스톨 미술관 로비에 해양 기름 유출을 풍자하는 설치 미술품을 제작해 놨다. (AP)

7-슬리퍼 작품이 되다

17일 브라질 상파울루의 이비라푸에라 공원에 전시된 브라질 상표‘하바이아나스’슬리퍼로 만든 작품. (신화통신)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