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 달러자리 중국 미술
10만 달러짜리 중국 미술

홍콩 소더비에서 중국 작가 장 샤오강의 '영원한 사랑(Forever Lasting Love)'이 4월 3일, 1000만 달러에 판매돼, 중국 현대미술에서 옥션 최고가를 경신했다. (AP)

4월 9일부터 8월 7일까지, 30년 만에 미국 캔자스 시티에 있는 넬슨 앳킨스 미술관에 끌로드 모네의 '수련'이 전시된다. 이에 앞서 4월 1일, 큐레이터가 들에게 작품을 설명하고 있다. (AP)

미국에서 만나는 모네의 '수련'
세계적인 부호 카를로스 슬림의 폭넓은 컬렉션으로 유명한 멕시코 시티의 수마야 미술관. 3월 30일, 살바도르 달리의 조각상 '승리한 천사(The Triumphant Angel)'가 전시되어 있다. (로이터)

소피아에서 열리는 '우정의 곰(United Buddy Bear)'전시에는 섬유유리로 만들어진 120개의 곰 조각상이 세워졌다. 2미터 키의 곰 조각상에는 각국을 상징하는 문양이 새겨져 평화와 공존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4월 2일, 전시 개막에 앞서 모습을 선보였다. (AP)

댄스컴퍼니 모믹스의 댄서들이 스페인 비고에 위치한 갈리시아(Nova caixa Galicia) 극장에서 '보타니카(Bothanica)'를 공연하고 있다. (AFP)

승리의 나팔을…!

미국의 풋볼선수 하인즈 워드와 그의 파트너 킴 존스가 4월 4일, LA에서 유명인사 댄스 경연대회 시리즈인 '스타와 춤을(Dancing with the Stars)'에서 공연하고 있다. (AP)


평화의 곰돌이
기묘한 몸짓
쉘 위 댄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