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에게 인터넷 통해 입맞춤

AFP=연합뉴스
멀리 떨어져 있는 연인에게 인터넷으로 키스를 전달해주는 로봇이 등장했다.

싱가포르의 로봇공학 교수 후만 사마니 박사는 장거리 연애 커플도 애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넷으로 키스를 전달해주는 로봇인 '키신저(Kissenger)'를 개발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키신저는 '키스(Kiss)'와 '메신저(Messenger)'의 합성어로, 작은 머리 모양의 장치에 과도하게 큰 실리콘 재질의 인공 입술이 달린 형태를 하고 있다.

연인들은 각자의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키신저를 컴퓨터 USB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키신저는 한쪽에서 실리콘 입술에 입맞춤하면 동작 감지 센서가 작동해 상대방의 장치에 전달되는 원리로, 이렇게 하면 연인들은 컴퓨터 화면을 보면서 키스를 할 수 있게 된다.

사마니 연구원은 "압력과 힘을 입술 모양의 상대방 로봇의 실리콘 입술로 전달한다는 점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다수의 구매 요청"에도 불구, 기술적 문제와 더불어 해결해야 할 윤리적 문제 때문에 실제 출시되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사마니 박사는 "키스는 매우 사적인 행위"라면서 이 때문에 관련된 상품을 시장에 내놓기 전에 사회·문화적 관점에서 더 많은 연구가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싱가포르국립대학과 일본 케이오대학이 공동 설립한 연구소는 이 장치를 좀더 정밀하게 다듬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