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일주일은 7일(월 화 수 목 금 토 일)인가? 월요일은 보름달 같다. 여성이 매달 생리하는데 생리시작 14일째 보름달이 뜰 때 배란이 되어서 정자와 만나면 임신이 된다. 즉, 월요일의 월(月)은 여성의 생리주기다. 남성도 생리를 하지는 않지만 매달 한번씩 바이오 리듬이 변해서 신체 정신 감정의 리듬이 변한다.

화요일은 불(火)같이 불타는 사랑을 하는 남녀의 격정적인 사랑의 불꽃같은 날이다. 수요일은 남녀가 화요일에 사랑의 섹스를 하고 임신이 되어서 엄마의 자궁 속에서 태아가 양수, 즉 물속에 있어서 물 수(水)자 수요일이다. 목요일은 나무 목(木)이다. 태어나서 나무를 심고 나무로 땔감을 쓰고 나무에서 나오는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목요일이다.

금요일은 금(金), 즉 돈이다. 힘들게 일하고 돈을 벌어서 자식에게 돈, 즉 금을 남겨주고 돈을 쓰고 저축한다. 토요일은 흙 토(土)다. 이제는 나이가 들고 병이 들어서 한줌의 흙으로 돌아가는 노화의 현상이 계속된다. 일요일은 마치 사람이 죽으면 편안히 관에 매장되어 안식하는 안식일. 모두 쉬게 되어 영원히 죽음으로 간다.

뇌신경은 12개인데 동양의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 등도 12개다. 그리고 1년 365일은 12개월이다. 임신기간은 280일 10개월이지만 정자가 생산되는데 74일이 걸리고 산모의 몸이 정상으로 되는데 평균 28일이 걸린다. 즉, 배란부터 출산까지의 265일에다 74일, 28일을 더하면 365일로 절묘하게 1년 365일과 일치한다. 자연의 조화다.

동의보감에 보면 산모를 남쪽으로 걸어가게 하고 뒤에서 불렀을 때 남자 아이를 임신했으면 왼쪽, 여자 아이를 임신했으면 오른쪽을 본다고 한다. 엄마의 뇌와 태아의 뇌는 연결되어 있다. 우뇌가 우세한 남아는 왼쪽, 좌뇌가 우세한 여아는 오른쪽을 본다.

그래서 손금도 남성은 왼손, 여성은 오른손을 본다. 뇌에서 척수로 뇌신경이 내려오면서 교차한다. 좌뇌는 척수로 내려오면서 여성의 오른쪽을 지배하고 우뇌는 척수로 내려오면서 남성의 왼쪽을 지배한다. 남성은 왼손, 여성은 오른손을 보면 그 사람의 생명선, 지능선, 감정선을 예측할 수 있다.

특히 다운증후군 정신박약아의 손금은 지능선과 감정선이 합쳐진 일자선, 시미안선으로 되어 있다.

즉 뇌발달, 심장발달의 기형이 나타난 것이다. 손금도 하나의 유전표현 방식이다. 과거 역술학자는 왼손은 과거, 오른손은 현재와 미래라 하였으나 10만명의 손금 통계상 왼손은 남성, 오른손은 여성이다. 왜 지문이 사람마다 다르고 눈의 홍채가 다른가? 역시 손금도 염색체 내에 있는 DNA의 표현형 일 것이다.

탯줄이 하나로 생각되기 쉬우나 동맥 2개, 정맥 1개 등 3개의 혈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맥의 역할은 신선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정맥은 나쁜 분비물을 걸러 산모에게 보낸다. 동맥이 2개인 것은 엄마 아빠로부터 유전물질을 전달하는 동맥 1개, 나머지 1개는 부모로부터의 교육, 즉 태교를 담당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정맥은 환경오염물질을 걸러낸다. 탯줄 안에 3개의 혈관은 유전, 태교, 환경의 삼위일체를 담당하는 절묘한 엄마와 아기의 다리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