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뉴스포탈 한국일보
일간스포츠
서울경제
KoreaTimes
대한항공 대우통신
주간한국  
www.hankooki.com  


 
주간한국 홈
구독신청
독자 한마디
편집실에서


   미래를여는사람들
   인터넷 세상
   사상과 체질
   땅이름과 역사

[새책돋보기] 피스타치오를 먹는 여자 외

◐ 피스타치오를 먹는 여자

1997년 ‘문학동네’ 하계 문예 공모로 등단한 여류 소설가 류소영의첫 작품. 투쟁의 열기가 식은 1990년대 초반 역사 속에 뛰어든 늦깎이 세대들의 고민과 방황, 그리고 정체성을 극복해 가는 과정을 아홉편의 단편에 담았다.

기존의 전통적 방식이나 최근 신세대 풍의 가벼운 터치, 그 어느 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고전적인 안정감과 유머스런 경쾌함을 절절히 조화했다.문학동네 펴냄.

◐ 우렁이 속 같은 세상

중국 연변 연길시에 사는 노작가 김학철의 산문 모음집. 함경남도 원산 태생인 김씨는 보성고보 재학 중 상하이로 건너가 조선의용대에 입대했다가 교전 중 포로가 돼 일본 나가사키 형무소에 수감됐던 인물.

1946년 월북해 ‘노동신문’ 기자로 일하다가 중국으로 망명, 문혁 중 필화사건으로 투옥됐다. 작가 삶 만큼이나 당당한 기백과 날카로운 비판이 눈길을 모은다. 창작과 비평사 펴냄.

◐ 해리포터 스쿨북

전세계적에 열풍을 몰고 온 조앤K. 롤링의 소설 ‘해리포터’에 실제 등장하는 퀴디치 경기와 책을 설명하는 텍스트. ‘퀴디치의 역사’편에서는 경기 유래와 테크닉, 팀, 우승 경력 등을 재기발랄한 상상력을 곁들여 설명한다.

‘신비한…’에는 마법 동물들의 특성을 기발하고 재치있게 기술한다. 미국 내 베스트 셀러로 판매 수익금 전액은 코믹 릴리프에 기부된다. 문학수첩 리틀북스펴냄.

◐ 영혼에 관하여

2,300년전 아리스토텔레스가 쓴 저서 ‘영혼에 관하여’(페리 프쉬케스)를 그리스어 원전으로 번역한 책.

이 책은 ‘형이상학’ ‘시학’ ‘자연학’과 함께 아리스토텔레스를 비롯한 고전 철학자들을 연구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주요 텍스트다. ‘생명을 가진 생물들은 어떤 능력이나 기능을 갖고 있나’, ‘생물들이 그런 능력을 수행하는데 영혼과 신체의 관계’ 등을 설명한다. 유원기 역주, 궁리 펴냄.

◐ 모차르트, 천 번의 입맞춤

열정의 천재 음악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생전 육필이 담긴 편지 선집. 어린 시절 음악 세계를 넓혀간 과정과 당시 정치 사회상 등이 들어있다. 박은영 옮김, 예담 펴냄.

◐ 문학으로 보는 성

문학과 성의 관계를 이론과 작품을 통해 체계적으로 분석한 텍스트. 이론 편에서는 ‘성의 본질‘ ‘성과 가족’ ‘성과 도덕’ 등에 관련된 국내외 이론을, 작품 편에선 성을 다룬 국내 문학 작품들을 소개한다. 김종회ㆍ최혜실 엮음, 김영사 펴냄.

◐ 김정일의 전모

지난해 남북 정상회담 이후 ‘김정일 신도롬’을 일으켰던 북한 지도자 김정일의 성품 사주 여성관 식성 취미 등의 사소한 특징에서 경제ㆍ외교ㆍ군사ㆍ문예ㆍ통일관까지 일목요연하게 소개한 책. 김순규 글ㆍ그림, 국제정경연구원 펴냄.

◐ 프리에이전트의 시대가 오고 있다

21세기 새로운 직업의 형태로 부상한 프리에이전트의 전망과 추세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다니엘 핑크 지음, 석기용 옮김, 에코리브르 펴냄.

◐ 웬디 수녀의 나를 사로잡은 그림들

웬디 베케트 수녀가 영구 여섯 지역의 미술관을 돌면서 느낀 인상적인 그림에 대한 배경과 의미를 설명한다. 이주헌 감수, 김현우 옮김, 예담 펴냄.

송영웅 주간한국부 기자 herosong@hk.co.kr

입력시간 2001/07/04 13:30



 

◀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