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돋보기] 벡터(Vector) 외

◐ 벡터(Vector) 1,2

장기 이식, 생체 실험, 인공수정,유전자 조작 등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메디컬 스릴러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한 로빈 쿡의 19번째 소설.

일반인들은 깨닫지 못한 중대한 문제를 택해 박학한 의학 지식과 무한한 상상력을 곁들여 흥미롭게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생화학 무기, 에이즈, 기아, 환경오염 등 생물학적 테러리즘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 일으킨다. 서창렬 옮김, 열림원 펴냄.

◐ 신기관(NovumOrganum)

16세기 영국 르네상스를 이끈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의 저서. 한국학술진흥재단이 실시하는 학술 명저 번역총서의 첫 권.

당시를 지배했던 아리스토텔리스 학풍과 스콜라 철학자들의 연역 논리학과의 결별을 밝히며 귀납법을 통해 얻은 지식만이 인류의 복지를 증진시킬 수 있다고 역설한다. 자연의 해석과 인간의 자연 지배에 관한 잠언이 부제로 담겨있다. 진석용옮김, 한길사 펴냄.

◐ 이념의 속살

인간 해방을 지향한다는 이념들 속에담겨 있는 숨은 의도를 파헤친다. 한 예로 종종 민주화와 정치적 해방을 등치 시키는데 여기서 ‘민주화’란 기존의 강제와 억압에서 ‘자율적 복종’으로 권력의 작동 방식이 변화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온전한 휴머니즘의 복원을 통해 ‘인간’이 중심이 되는 사상만이 참된 해방의 이념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임자현 지음, 삼인 펴냄.

◐ 기념일에 집착하는 여자, 자신을 과시하려는 남자

남녀의 미묘한 심리를 분석한 책.여자는 오른쪽 뇌가 발달해 논리보다는 감정의 주체가 되기 쉽고, 남자는 왼쪽 반구가 발달해 분석ㆍ논리ㆍ문자에 능하다고 분석하고 있다.

첫 만남에서 결혼에 이르기까지 상황별로 90개 항목을 설정해 상세하고 명료하게 기술하고 있다. 미혼 남녀들이라면 한번쯤 탐독해 볼만한 책이다. 우에니시 아키라지음, 안중식 옮김, 지식여행 펴냄.

◐ 나의 작은 별 이야기

존재와 사랑에 대한 동양적 관점을 동화 형식으로 쉽게 풀어 쓴 책. 글과 함께 파스텔 톤의 잔잔한 그림이 담겨 있다. 이안 글ㆍ그림, 씨앗을 뿌리는 사람펴냄.

◐ 자산의 꿈

공자가 흠모했던 중국 최고의 명재상 자산(子産)의 일대기를 중심으로 격변의 시기를 좇는 장쾌한역사 서사시. 난세를 극복한 현인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미야기타니 마사미쓰 지음, 이정환 옮김, 웅진닷컴 펴냄.

◐ 경영 불변의 법칙

100여년전 맨손으로 신경제를 건설한 1세대(1870~1920년) 기업가들의 모험적이고 도전적인 기업가 정신과 시장 창출 방법, 조직 관리 등을 소개한다. 조지 데이비드 스미스 공저, 고정아 옮김, 거름 펴냄.

◐ 행복한 사람들은 그럴 만한 이유가 있다

행복이란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똑같이 갖는데 있지 않고, 자신의 가치를 믿고 흔들림 없이 자기 기준과 목표를 의식하며 살아가는데 있다고 소개한 실용서. 데이비드 니벤 지음, 유혜경 옮김, 청림출판 펴냄.

◐ 리양의 CRAZYENGLISH

중국 전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어 강사인 리양(李陽)이 들려주는 영어 학습법. 밀알 펴냄.

송영웅 주간한국부 기자

입력시간 2001/07/10 18:54


송영웅 주간한국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