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돋보기] 권력과 풍수


권력과 풍수

해방 이후 전현직 대통령인 윤보선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김대중 대통령과 노무현 이회창 정몽준 정몽준 등 대선주자의 생가와 선산, 그리고 행적을 풍수지리와 관련하여 추적했다. 김두규 안영배 지음. 장락 펴냄.


클라시커 50 철학가

아리스토텔레스와 칸트, 헤겔을 거쳐 비트겐슈타인, 푸코, 하버마스에 이르는 위대한 철학가 50인의 치열한 삶과 사상을 이야기한다. 에드문트 야코비 지음. 안성찬 옮김. 해냄 펴냄.


회화란 무엇인가

휴대폰에 붙여놓은 연인과 함께 찍은 스티커 사진에서부터 기업이미지통합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 속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이미지의 수수께끼를 명쾌하게 분석했다. 줄리언 벨 지음. 원형준 옮김. 한길아트 펴냄.


어디서나 쉽게 하는 생활기공

기(氣) 연구가 이명복이 다양한 전통의 기 수련법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걸어가면서 하는 기공이나 애연가를 위한 담배 조절 기공 등 현대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행법들을 소개한다. 한마당 펴냄.


아이보다 더 아픈 엄마들

연세대 소아정신과 신의진 교수가 ‘좋은 엄마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7가지 제안을 던진다. 좋은 엄마가 되려는 집착에 빠지면 아이의 본 모습을 있는 그대로 보지 못할 위험성이 높다고 충고한다. 중앙 M&B 펴냄.


명포수 짐 코벳과 쿠마온의 식인 호랑이

20세기 초반 히말라야 기슭에서 실제 일어났던 스릴 넘치는 호랑이 사냥 이야기다. 유럽 14개어, 아프리카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ㆍ출간될 만큼 사냥기의 고전으로 꼽힌다. 짐 코벳 지음. 박정숙 옮김. 뜨인돌 펴냄.

배현정 기자

입력시간 2002/09/16 11:03


배현정 hjbae@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