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특집] 진정한 休, 해외여행지 4選

에메랄드 빛 환상 이국정취에 '풍덩'

여름이 좋은 이유 중 하나. “휴가를 떠날 수 있어서”다.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마음은 벌써 휴가지를 향해 있다. 올 여름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설레임은 한층 배가된다.

에메랄드 빛 바다가 보이는 백사장에서 말 그대로 휴(休)를 즐기는 여행이어도 좋고, 아름다운 경관과 유적들을 찾아 부지런히 발걸음을 옮기는 여행이어도 괜찮다. 시간과 돈이 허락하는 대로, 혹은 몸이 원하는 대로 내맡겨보는 거다.


  • 신비의 섬 홋카이도
  • 일본 열도 최북단의 섬 홋카이도(北海道). 그 색다른 풍광과 기후는 일본인들에게 조차 이국적으로 비춰진다. 설국(雪國)으로 변하는 겨울의 홋카이도도 볼 만하지만, 원시림과 평원 그리고 호수 등을 만끽할 수 있는 여름의 홋카이도는 더욱 장관이다. 초여름엔 북구 레분토에 갖가지 고산 식물이 꽃을 피우고 흰 감자꽃과 바람에 흔들리는 보리 이삭이 다채로운 풍광을 만들어낸다.

    홋카이도는 온천 대국 일본에서도 단연 손 꼽히는 온천 관광지다. 해발 200㎙에 자리잡은 노보리베츠 온천은 황화수소천, 식염천, 철천 등을 함유해 세계적으로도 희귀한 온천 중 하나로 꼽힌다. 여름에도 시원한 고원의 바람을 맞으며 멋진 샷을 날릴 수 있는 골프장도 즐비하다.

    먹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산지에서 직송되는 신선한 게 요리를 비롯한 해산물 요리가 일품이다. 하나투어(1577-1212)에서는 홋카이도 5일 상품을 성수기 동안 129만~149만원에 판매한다. 골프를 함께 즐기고 싶다면 모두투어(02-755-6776)에서 3박4일 상품을 135만원에, 4박5일 상품을 159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 열대 해변 태국 크라비
  • 열대 해변의 한가로운 정취와 거친 대륙적 기운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곳. 푸켓에서 차량으로 1시간30분 가량 이동하면 닿을 수 있는 크라비다.

    닭이 또아리를 틀고 앉아 있는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코 까이 섬과 코 뽀따의 해변은 일광욕을 즐기기에 최적지다. 바닷물에 몸을 담그면 형형색색의 산호초와 말미잘 군락, 수천여종의 열대어 등을 볼 수 있다.

    석회암 절벽으로 외부 세계와 철저히 차단된 라이레이 비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 암벽을 타고 정상의 전망대에 올라 호수에서 수영을 즐기면 누구나 신선이 된 기분이다. 프라 낭 동굴에서는 기묘한 대리석 형상을 보는 즐거움과 함께 썰물과 함께 해피섬까지 걸어가 예쁜 조가비를 줍는 즐거움을 함께 맛볼 수 있다.

    크라비 강을 끼고 천연 석호와 기암절벽 등으로 둘러 싸인 마리타임, 독립식 객실로 3면이 바다로 이뤄진 라야바디 등 품격높은 리조트도 즐비하다. 모두투어(02-755-6776)에서는 푸켓 팡아만 제임스본드섬을 함께 관광할 수 있는 3박5일 상품을 104만~149만원에 판매한다.


  • 천혜의 휴양지 세부 막탄
  • 필리핀의 대표적 리조트 섬 세부의 애칭은 ‘남부의 여왕’. 드넓게 펼쳐진 옥색 바다 위에 유유히 떠 있는 섬의 자태가 우아하다. 세부의 여러 부속 섬 중 대표적인 곳이 막탄 섬. 고급스러운 리조트들이 즐비해 휴양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다.

    막탄 최북단의 샹그릴라 리조트는 부대 시설이 잘 갖춰진 현대적이고 세련된 리조트. 546개 객실 발코니에는 열대 분위기로 디자인된 의자와 식탁이 한층 분위기를 돋운다. 객실에서 내려다 본 바다에는 두 개의 바위섬이 정답게 떠 있고, 열대 꽃나무와 풀들이 바위 군데군데를 장식한다. 스노클링 윈드서핑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와 함께 골프와 헬스까지 즐길 수 있는 각종 부대시설이 구비돼 있다.

    플랜테이션 리조트는 만(灣)을 이용해 자연과 인공의 조화를 이뤄낸 천혜의 휴양지. 1,600㎡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해수풀이 인상적이다. 하나투어(1577-1212)에서 판매하는 샹그릴라 리조트 3박4일 상품 가격은 74만9,000~109만9,000원.


  • 한여름의 빙하 체험 알래스카
  • 계절을 거스르고 싶다면 원시적인 미 개척지, 미국의 49번째 주 알래스카가 제격이다. 300만개가 넘는 호수가 전 지역에 퍼져있고, 호수마다 송어와 철새들이 관광객들을 맞는다. 여름이면 밤이 3시간에 불과해 한 밤중에도 자연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건 덤이다.

    앵커리지에서 턴어게인 만을 따라 1시간 반 정도 가면 포테이지 호수. 이곳을 지나 장장 4㎞ 터널을 지나 위디어항에서 유람선을 탄 후 빙하지대를 둘러보는 ‘프린스 월리암사운드 빙하관광’은 빼놓을 수 없는 코스다. 걸리는 시간만도 10시간. 운이 좋으면 눈 앞에서 빙벽이 무너지는 장면을 사진기에 담을 수도 있다.

    경비행기를 타고 북미 최고봉인 맥킨리산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타키트나 관광’, 1㎙에 달하는 왕 연어를 건져 올리는 ‘키나이 연어 낚시’, 고래와 물개들이 쉬고 있는 바위섬을 둘러 보는 ‘스워드 관광’ 등도 알래스카에서만 가능한 체험들이다.

    깊은 산중이나 들판에서 설경을 즐기며 개 썰매를 탈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국일여행사(02-775-6794) 등에서 대한항공을 이용해 알래스카 핵심 지역을 5~6일간 둘러보는 상품을 판매중이다. 매주 화요일 출발하는 6일 짜리 상품은 219만원.

    사스 여파, 일본ㆍ유럽이 뜬다
       

    다행히도 사스(SARS) 폭풍은 여름 휴가철을 비껴가고 있다. 그래도 올 여름에는 중국이나 홍콩 여행은 삼가는 것이 좋다. 중국의 경우 사스 영향권에서 멀리 떨어진 백두산 상품이나 몽골 상품 정도만 판매될 뿐 나머지는 아직 기피 지역이다.

    5월말 사스 발생 국가들이 차례로 여행자제 권고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동남아 여행객은 6월 중순 이후 크게 늘고 있는 추세. 태국, 필리핀과 함께 베트남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대만은 7월부터 케세이퍼시픽 항공과 대한항공이 운행을 재개한다.사스 여파로 일본과 유럽 여행 상품이 크게 늘어난 것도 올 여름 상품의 특징이다.

    사스는 휴가철 여행 상품의 가격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쳤다. 중국 지역의 경우 지난해에 비해 10만원에서 최고 30만원까지 가격이 내려갔고, 동남아 지역도 이들 국가의 관광 수요 회복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평균 15만원 정도 저렴한 편이다.

    미주의 경우 6월 출발은 약 20만원, 7월초 출발은 10만원 정도 저렴하지만 7월 중순 이후로는 작년과 동일한 수준이다. 사스가 발생하지 않은 남태평양과 일본 상품은 가격 인하가 거의 없었고, 괌이나 사이판의 경우 항공사의 좌석 공급이 줄어 상품가가 오히려 올라갔다.

    이영태 기자

    입력시간 2003/06/26 15:01


    이영태 ytlee@h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