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돌 '맥섬석' 체험 열풍

10/21(수) 14:45

신비의 돌 ‘맥섬석’ 을 아시나요

경북 영천시 금호읍 덕성리의 화성산업·광업㈜(대표 곽성호·51)은 맥섬석이라는 일종의 돌하나로 전국을 강타하고있다.

화성산업·광업이 자체 개발한 맥섬석이란 맥반석과 각섬석의 합성어로 경주시 강동면 왕신리 광산에서 채굴한 특수성분의 자연석을 소성, 가공해 만든 일종의 세라믹스. 이 제품은 인체에 활력을 주는 40여종의 미네랄과함께 생명의 빛으로 불리는 원적외선을 함유, 열을 가할 경우 고강도의 원적외선을 다량으로 방사하는 특성을 지니고있다. 특히 이 돌에서 흘러나오는 원적외선은 100㎜두께의 유리를 투과하는 등 고성능이어서 인체에 침투시킬 경우 신진대사촉진, 혈액내 노페물배출, 체질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신비의 효능은 인체에 한한 것만 아니다. 맥섬석을 기름탱크에 넣을 경우 연료절감을 5∼10% 가져다주는 것으로 공개실험결과가 나와있고 폐수정화, 지력증강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나 소주 등에 담구어두면 누구나 느낄 수있을 만큼 맛이 순해진다.

맥섬석은 바로 이같은 효능때문에 응용되지않는 분야가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맥섬석 세락믹침대, 맥섬석 원적외선 매트, 맥섬석 비누, 탈취제, 치아철결제, 정수기 등 맥섬석을 주원료로한 생활용품만 수백종에 이른다.

또 산업용 폐수정화에도 응용되고있다. 화성산업·광업이 올 8월에 개발한 발포세라믹은 폐수오염의 주범인 각종 미생물을 흡착하는 기능으로 폐수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안산지역 피혁염색업체들의 폐수탱크에 투입, 정화시킨 물을 염색에 사용한 결과 염료가 15%이상 절감되고 염색효과도 뛰어났다” 고 말했다.

농작물 생육촉진에도 효과

이 뿐만 아니다. 맥섬석은 농사에도 응용되고있다. 아직 상용화되지는 않았으나 맥섬석을 비료처럼 뿌려줄 경우 미생물번식을 도와 농작물의 생육촉진은 물론 병충해억제, 토양의 산성화억제 등을 통한 고품질 및 수확량증대를 가져다 준다고 말한다.

그러나 화성산업·광업은 맥섬석을 원료로 개발해낸 최고 결정체는 뭐니뭐니해도 ‘맥섬석 원적외선 체험실’ 이라고 말한다. 맥섬석체험실은 섭씨 800도 이상으로 달궈진 맥섬석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을 쬠으로써 신체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건강증진시설. 지난해 연말 처음 선보인 이 체험실은 그 효능이 차츰 알려지면서 최근 이용자가 폭증하고있다.

맥섬석체험실이 현재 설치된 곳은 전국 40여곳. 이들 체험실의 하루 이용객은 대개 200∼600명, 휴일에는 1,000여명이상 몰리기도해 일부에서는 수용부족현상까지 빚어진다. 입장료가 일반 사우나장의 2배인 6,000원임을 감안하면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이 때문에 화성산업·광업에는 매일 전국적으로 시설설치주문이 쇄도하고있으나 아직 인력 및 재료부족 등으로 전량 수용치 못하고 있으며 회사측도 사업성 등을 철저히 조사해 선별적으로 설치해주고 있다.

맥섬석 체험실이 이처럼 인기를 끌고있는 것은 찜질과 사우나효과를 동시에 주면서도 사우나장과는 달리 답답하지 않은 장점때문. 원적외선을 쬐기때문에 땀을 흘린 후에도 냄새나 끈적거림이 없으며 피로회복과 피부노화방지는 물론 비만, 스트레스해소 등 각종 성인병에도 상당한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87년 설립이후 원적외선방사 세라믹스제품만을 전문적으로 개발해온 화성산업·광업은 이같은 수요폭발로 IMF속에서도 매출이 지난해보다 2∼3배이상 오르는 등 호황을 누리고있다. 특히 지난해 연말에는 자동차연료절감용맥섬석인 이오나이저(IONIZER)를 필리핀에 연간 400만개(25억원)씩 수출키로 계약, 맥섬석의 신비를 외국으로부터도 인정을 받았다는 평가다.문의 (0563)334-0135, (0334)674-0036

영천=유명상·사회부기자


(C) COPYRIGHT 1998 THE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