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실패 결혼도 못하고 방황

장동혁 (남, 1981년 4월 21일 진시생)

(문) 공무원시험과 자격고시를 병행하여 도전해 왔으나 계속 실패하여 이제는 가지고 있던 돈도 다 바닥이 났고 아직 결혼도 하지 못하여 의지할 곳 없이 방황하고 있습니다.

(답) 현재 귀하는 마음은 하늘에 있고 운은 바닥에 떨어져 있어서 결국 운과 마음이 반대에 처해 있어 뜻을 이루지 못하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그리고 관운이 없어서 관공직은 물론 자격고시도 결국은 포기하게 됩니다. 귀하는 곧고 분명한 성격에 의협지심이 아주 강하여 성격상으로는 관공직이 맞으나 운이 대성의 성분이라 아무리해도 정착하지 못하니 빨리 포기하세요. 경영 특히 무역업 쪽에 큰 길이 있으며 2018년까지 직장에서 성공의 준비가 완성됩니다. 지금은 독립 운이 아니므로 자영업의 시작은 무리가 따르니 조금 더 기다리세요. 인연은 쥐띠나 토끼띠 중에 있고 내년에 만나서 당해에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위장장애 등 잔병이 많으나 결혼 후 정상 회복되어 과음을 삼가하여 건강을 지키세요.

임신하면 흔들리는 애인 붙잡을 수 있을지

신채원 (여, 1992년 12월 26일 미시생)

(문) 사랑하고 있는 남자가 있는데 헤어졌다 만나기를 계속 반복하여 이제는 확실한 결정을 지을까 합니다. 제가 더 좋아하고 있는데 임신을 하게 되면 상대가 떠나지 않을지요.

(답) 귀하는 지금 운이 아주 좋지 않아서 현명하지 못하고 어리석은 생각으로 스스로 불행의 늪으로 빠져들게 하고 있습니다. 귀양은 원래 바람기가 많은데다가 시샘과 질투까지 많아서 독점욕이 강하고 상대 남성 또한 여자관계가 아주 많아 서로가 맞지를 않습니다. 귀양은 머리가 좋고 재능이 뛰어나서 학업 성적도 우수하나 이성에 관한 지나친 관심과 관계로 인해 하나를 얻으면 두 개를 잃게 되는 손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귀하는 이성 교제가 모든 문제의 화근이 되는 것 입니다. 한시바삐 마음의 정리를 하여 더 이상의 손실을 막고 기본 목표대로 공부에 매진하세요. 2018년에 석사과정이 완성에 이어 큰 길이 열립니다. 결혼은 30세이며 양띠 중에 연분이 있습니다. 다만 6월생은 피하세요.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