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극대화로 이어진 인재경영

이혁병 대표이사는 서울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하버드 대학원에서 MBA를 취득하였으며 대우와 한국신용정보원을 거쳐 LG캐리어 대표이사를 역임하면서 그 전문성을 인정 받아 온, 이론과 실무를 두루 겸비한 보기 드문 전문 최고 경영자(CEO)다.

현재 한국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클럽, 한국 마케팅 클럽(KMC), 한국 외국기업협회(FORCA), 국가 경영전략연구원(NSI), 다국적 기업 최고 경영자협회(KCMC) 회원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골프 바둑 승마 테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취미를 가지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인재 경영과 조직 문화 발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이 사장은 사원들의 회사에 대한 애정이 고객 만족 서비스를 극대화 시킨다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근무 조건 개선,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확대 등을 통해 경영 이념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경영자다.

1999년에는 국제 산업디자인 대학원 Design New Millennium 최고 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

그 만큼 관심 범위가 넓을 뿐 아니라 항상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려고 노력함으로써 모범적 기업인의 모범이 되고 있다.

2002년 3월 ㈜캡스 대표이사, 사장에 취임했으며, 2003년 4월 Tyco Fire&Security Korea 총괄사장에 임명됐다. 캡스, 동방전자산업, ADT시큐리티코리아 등 3개사를 운영하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