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열광' 실현하는 환경-건강 기업

환경·건강 가전 업계를 대표하는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외에도 정수세정기, 공기청정기, 연수기, 제빙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얼음이 나오는 냉온정수기 '아이스콤보plus'를 출시함으로써 정수기 업계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실현했다.

특히 청호는 총 매출액의 7% 이상을 연구개발(R&D)에 투자, 업계를 선도하는 신기술과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고객열광'을 실현하는 최고의 서비스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1993년 설립된 청호는 창업 초창기부터 독창적인 기술력을 인정 받아 국내 최초로 미국수질협회(WQA)의 '골드 씰(Gold Seal) 마크'를 획득하는 한편, 업계 최초로 '물 마크'(1995년)를 획득함과 동시에 '국산 신기술상'(한국과학기술처 선정, 1995년), '정수기 대상'(한국환경수도연구소 선정, 1995년) 등을 수상했다.또 총 매출액의 7% 이상을 연구 개발에 투자하여 정수기 분야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특한 기술 개발을 이루어 왔다.

이와 함께 환경·건강 가전 사업 고유의 특성을 살린 '교육 강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

정수기, 비데 등 환경 건강 제품을 취급하는 사업의 특성상 체계적인 교육은 중요한 의미를 지니기 때문에 각 경영 분야별 상품, 마케팅, 서비스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전문인력 배양에 주력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경기 화성에 연수원인 '청호인력개발원'을 개원 운영하고, 판매제품의 '온라인(On-Line) 교육'도 도입해 효율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