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기간산업의 초석을 다진다

㈜건화엔지니어링은 도로, 구조, 토질조사, 상하수도, 도시계획, 수자원, 항만, 환경 및 교통 영향평가 등 20여개 분야의 타당성조사, 기본계획, 기본 및 실시설계, 시공감리 등 인류의 활동과 국가 산업 발전의 필수 요소인 토목 전 분야를 성실히 설계하고 감리하는 종합 용역 전문 회사다. 현재 국내 엔지니어링 업계 서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고 있다.

황광웅 회장는 기회 있을 때마다 “기업 미래 성장의 원동력은 직원 화합 및 일체감 조성, 창의력 개발 등 직원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높이는 것이며, 제2, 제3의 도약을 위해서는 이를 기반으로 경쟁기업이나 조직보다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고객에 대해서는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 “직원이 일하고 싶은 기업을 만들어야 생산성도 올라가고 경쟁력도 높아지기에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며 인간존중, 인재육성, 인재제일 등과 같은 슬로건들을 통해 15년 만에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초 일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이는 무엇보다 임원을 비롯한 전 직원들이 지금껏 서로를 이해하고 도우면서 호흡을 잘 맞춰 나온 결과라 생각하며, 임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라고 말한다.

황 회장의 경영 철학은 포덕행혜(布德行惠ㆍ덕을 베풀고 행한다)로, 신뢰 받는 경영인으로서 직원들을 한 가족처럼 아끼는 마음과 관심 또한 남다르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