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쇼핑의 명가.’ 이것은 현대홈쇼핑의 광고카피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바로 경영철학이며, 고객만족경영의 핵심이다.

우수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해 2004년 6월 VIP콜센터를 오픈하고, 업계 최초로 초우량고객 관리프로그램인 CCC(Constant Customer Care)를 실시하고 있다.

또 고객들의 정보보안을 위해 완벽한 정보보호 관리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 지역사회 친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주) 대성하이텍 '애니락'

1995년 대성정공으로 창립된 2년 후 일본 야마자키 마작이라는 세계 최대의 공작기계 제조업체와의 거래를 통하여 가공기술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 받았으며, 이 후 반도체 제조설비 및 정밀 가공부품, 유닛트를 필요로 하는 일본 유수의 15개 기업들에 납품을 하고 있다.

품질 및 가격 경쟁력 확보로 매년 60~70%의 매출 신장을 하고 있다. 3년 전 사업다각화의 필요성으로 불소수지 신소재 케미테크론과 생활 밀폐용구 애니락으로 신사업 분야에 진출해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다.

㈜아이티식스 'IT6'

2000년 출범해 6년차에 이른 웹에이전시 전문업체다. 짧지않은 6년이라는 기간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 남기까지 아이티식스만의 생존전략의 최우선은 ‘휴머니즘’이다.

창업이후 단 한번도 직원들의 급여를 연체한 적이 없을 정도로 직원 우선이다. 그 흔한 홈페이지 광고도 하지 않는다.

모든 관계는 파트너십과 제휴관계에서 맺은 업체와의 인연으로 업무를 지속하는 등 고객을 직원 못지않게 중요시하고 있다.

아주택배 '아주택배'

1998년 설립돼 전국적으로 200여 개의 영업점과 1,000여 대의 전담 차량 등 안정적

네트워크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택배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주냉장의 첨단시스템을 활용하여 채소류, 육류, 어류, 의약품 등을 신선한 상태로 집배송하는 커다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올해 초에는 KTF와 함께 휴대폰 하나로 간편하게 택배업무를 일괄처리하는 ‘모지스 택배서비스’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한국 P&G 판매 (유) '팬틴'

세계적인 헤어케어 브랜드인 팬틴은 1993년 한국시장에 프리미엄 헤어케어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후, 한국 소비자들의 건강한 머릿결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제품의 끊임없는 출시로 호평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인 씻어내지 않아도 되는 크림타입의 트리트먼트와 국내 여성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스트레이트 헤어 전용 제품을 출시하는 등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제품을 계속 선보이며 프리미엄 헤어케어 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쓰리에스디지털㈜ 'XEVA'

2000년 6월 LG 전자 HDTV연구 핵심 개발 인력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벤처회사로서 회사의 70%가량이 R&D인력으로 구성되어 DTV 관련 토탈 솔루션 및 최신 기술(ARIB, DCR, IEEE1394, Gemstar, MMP(Card reader), HDMI, DVI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일본 DTV 규격인 ARIB솔루션을 국내에서 독점 보유하고 있다. 2004년에는 200억 매출을 달성하고 1,000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많은 실적을 올렸다.

한국P&G 판매 (유) '위스퍼'

세계적인 생리대 브랜드 위스퍼(Whisper)는 1989년 국내 진출 이후 여성의 신체주기에 따른 몸과 마음의 변화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군을 선보이며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04년에는 14년간의 연구와 개발을 통해 ‘위스퍼 소프트클린’이라는 혁신적인 신제품을 내놓아 새로운 도약기를 맞고 있다.

경쟁사 제품들과 차별화된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따르시아 (주) '바쉬'

지난 6월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조사한 한국소비자 광고신뢰도 조사에서 패션내의 바쉬가 굴지의 업체를 제치고 광고신뢰도와 전달력, 공감도, 구매욕구에 대한 영향력평가 등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새롭게 출시한 인따르시아 키즈는 백화점 바이어 반응에서 디자인과 품질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아토피질환을 예방하는 기능성 제품이라는 것과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처한 것이 성장의 밑바탕이 됐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