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일동인터내쇼날 '둘둘치킨'

이제 치킨도 브랜드로 말하는 시대가 왔다. 둘둘치킨이 대표적으로, 독창적인 소스와 메뉴개발을 통해 치킨 맛의 차별화를 선언, 지난해부터 시작된 조류독감 파동에도 아랑곳없이 연일 성업 중이다.

외국 업체에 단 한푼의 로열티도 지급하지 않는 순수 국산 브랜드로 주가를 올리고 있으며 현재 전국 300여 개가 넘는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사랑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관리가 급성장 비결이다.

(주) 루이엘 '루이엘'

모자에 문화적 코드를 접목했다. 프랑스 파리의 모자전문학교인 C.M.T의 동양인 최초 졸업생이자, 국내 최초 모자브랜드인 루이엘(Luielle) 대표인 모디스트(모자전문 디자이너) 천순임씨는 우리나라 모자전문 디자이너의 상징이다.

불어로 '그와 그녀'를 뜻하는 루이엘은 2000년 서울 화동에 작업실 겸 본점을 낸 이후 자하문, 연희, 일산, 청담, 인천공항 면세점에 매장을 냈고 강남 갤러리아 백화점까지 진출하는 등 현재 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 보령수앤수 '보령수앤수'

최근 가정용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방문판매 전문회사 보령수앤수(秀&守)는 내년부터 알레르기 비염치료기, 전위치료기 등 병원용 치료기기를 일반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형 경량화한 가정용 전문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병원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가의 병원용 장비를 축소하여 병원에서 받는 것과 같은 치료 효과를 가정에서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는 점이 타사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현대건설 (주) '현대건설'

현대아파트는 인간 중심의 휴머니티 아파트 건설을 추구한다. 디지털 아파트의 리더로서 초고속 정보통신은 물론 입주민의 건강을 최대한 배려한 건강 아이템,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조경시설 등 입주민의 생활만족을 극대화하고 있다.

인테리어도 입주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외 각국의 고급 주거단지를 설계한 설계사무소와 설계 및 디자인 교류를 위한 협약을 맺고 해외 선진 주거문화의 장점을 적용하고 있다.

(주) 자원메디칼 '체성분분석기/전자동혈압계'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아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1993년 회사를 설립한 이래 병원용 체성분분석기 및 혈압계를 연구개발해 국내 최초로 일본에서 의료기 제조허가를 따내는 등 종주국인 일본을 제치고 세계 및 국내시장에서 두각을 보인 성과를 인정 받았다.

이에 따라 정밀한 측정을 자랑하는 자원메디칼의 병원용 체성분 분석기 및 혈압계 기술이 우수하다는 것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주) 송학 '오색황토'

황토전문기업 ㈜송학은 2002년 5월 설립돼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등 세계에 국내 황토제품을 널리 알리고 있는 젊은 기업이다.

2004년에는 총 110억원의 매출실적을 보였으며, 황토제품을 시작으로 뷰티사업 다각화를 통해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008년 완공목표로 경남 고성에 황토 체험장(테마파크)을 건립하는 등 사업다각화를 시도하는 한편 대만에 진출함으로써 활발한 해외진출을 위한 교도보를 마련했다.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