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이승엽 '홈런본색' 드러내다


○…‘표만 있다면 죽은 사람도 살릴 수 있다!’ 4ㆍ15 총선을 앞두고 여야 가릴 것 없이 선심성 정책을 내놓느라 정신이 없다. 한 두 번 속은 것도 아닌데, 또 다시 공약(空約)으로 유권자를 현혹하는 행태가 한심스러울 뿐.

○…해외 여행객이 5년 만에 감소세를 보였고, 1인당 여행 경비도 줄었다고 한다. 바깥에 나가 외화를 펑펑 쓰는 것 보다야 알뜰살뜰 절약하는 게 백번 나은 일. 그래도 이게 다 경기 침체 탓이라 생각하니 마음이 그리 개운치는 않구먼.

○…‘꿈의 고속철’이 개통 초기 여러 건의 크고 작은 사고로 덜컹덜컹 댄다. 처음부터 완전무결을 기대한 건 아니지만, 만에 하나 그 꿈이 악몽이 되지 않도록 노력 또 노력, 점검 또 점검 해야할 터.

○…교육방송(EBS)의 수능강의가 순조롭게 출발했는데. 제발 이번 만큼은 망국적인 사교육 열풍을 가라앉힐 수 있기를….

○…매년 되풀이 되던 전세난이 올해에는 자취를 감췄다고. 주택 공급량이 큰 폭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라는 분석인데, 얼마 전 시티파크 청약때의 ‘돈 놓고 돈 먹기’ 광풍에 상심했던 서민들에게는 그나마 반가운 소식.

○…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기 시작하나 보다. ‘아시아 홈런 킹’ 이승엽이 4일 다이에 호크스와의 홈경기서 마수걸이 홈런을 150m 짜리 장외포로 장식했다. 이승엽의 홈런으로 일본 열도가 계속 들썩대면, 살 맛 잃어 가는 우리 국민들 어깨도 들썩일 터.

입력시간 : 2004-04-06 20:4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