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도마 위에 오른 교육부총리 도덕성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이기준 임명 파문
2. 지하철 방화
3. 토요 명화
4. 3S
5. 느린 새마을호
6. T-50 골든 이글
7. 금연 열풍
8. 맥홀츠 혜성
9. 눈꽃 축제
10. 건강 캘린더

○… 지하철 방화 - 대구 지하철 방화 사건의 악몽이 가시기 전, 새해 벽두 서울 지하철 7호선에서도 방화 사건이 일어났다. 전동차 3량이 전소되는 사고였지만, 시민들의 신속한 대피로 부상자는 없었다. ‘꺼진 불은 다시 보지 않겠다’는 서울 지하철 공사의 미숙한 사고 대응으로 불씨를 안고 달린 지하철에 대한 시민들의 비판이 끊이질 않았고, 말뿐인 당국의 안전 대책에 시민들은 또 한번 한숨을 내쉬어야 했다. 이번 사고로 지하철 방화는 묻지마 범죄의 대표적인 형태로 자리 잡는 듯한 인상이 시민들을 더 불안케 하고 있다.

○… 토요 명화 – 토요일에 하는 토요 명화가 인기 검색어에? 이번주 특별한 영화를 내보낸 탓이 아니다. ‘없던 시절’ 극장 영화의 대역을 맡았던 KBS 2TV 토요명화가 휴지기를 갖게 됐기 때문이다. 1월 8일부터 재방영 될 드라마 ‘겨울연가’ 때문. 이 소식이 전해지자 네티즌들과 성우협회의 반발이 심상치 않다. 성우들에겐 생계가 막막해진다는 외침이, 시청자들에겐 더빙 영화만의 묘미를 감상할 수 없다는 아쉬움에 항의가 빗발치고 있다. KBS는 “이번이 ‘겨울 연가’ 마지막 방영이기에 많은 시청자들이 볼 수 있는 시간대를 고려했다”고 밝힌 상태. 한류(韓流)가 한국서는 한류(寒流)?

○… 건강 캘린더 – 지난해 웰빙의 후속풍으로 건강 캘린더가 인기다. 계절별, 시기별로 조심해야 할 질병과 예방 대책을 꼼꼼히 챙겨볼 수 있기 때문이다. 천식, 빙판 낙상 등이 주의되는 1월부터, 식곤증이 심한 3월, 꽃가루 알레르기가 기승을 부리는 4월, 홍역 수두 등 예방 접종이 필요한 5월, 안구 건조증이 잘 생기는 11월, 연말 과도한 음주를 조심해야 하는 12월까지. 특히, 선물용으로 불티 난다고.

입력시간 : 2005-01-13 11:09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