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신종윤락 "내 입술 사세요"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이은주
2. X파일 디바이드
3. 키스알바
4. 판교로또
5. 우주인 식품
6. 서지수
7. 내기골프
8. 프로배구
9. 분리불안증
10. 봄운동

○… 키스알바 – ‘키스알바’ ‘키스팔이소녀.’ 시대의 불황을, 청년실업을 반영하는 신종 아르바이트가 아니다. 중고등학생, 대학생들이 인터넷 채팅을 통한 성매매를 숨기기 위한 인터넷 은어다. 여학생들의 키스를 사는 가격은 키스 3~5번에 1만~5만원 수준. 성인들의 성매수 비용보다는 저렴한 편이다. 그러나 키스가 키스로 끝나면 그나마 다행. 이후 성매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래서 ‘키스알바’ 돈를 흥정하면서 ‘2차’ 금액까지 ‘한몫에’ 정하기도 한다고. 성매매 특별법을 무색케 하는 청소년들의 신종 윤락수법들은 난무하는데 당국은 뒷짐만 지고 있을 것인지.

○… 판교로또 – “로또 그 이상의 로또다.” 그도 그럴 것이 사상 최고의 경쟁률이라고는 하지만, 로또 보다 훨씬 높은 당첨 확률이다. 분당보다 서울에 가까운 데다 쾌적성 등 뛰어난 지역환경으로 당첨만 되는 소위 ‘봉’잡는 셈. 11월에 일괄 분양되는 판교신도시는 2만 1천 가구. 30평형 아파트는 인근 분당 시세와 비교할 때 3억원 정도의 시세차익이 예상된다고.

○… 우주인식품 – 한국원자력연구소가 미국항공우주국(NASA) 우주식품개발센터(FTCSC)의 ‘우주식품 및 우주인 생체방어 시스템 연구 개발ㆍ실용화’ 국제 공동연구기관으로 선정돼 화제다. 한국, 이스라엘과 코스타리카가 참여하는 이번 연구는 장기적으로 저장할 수 있는 천연소재의 우주인용 기능성 식품과 대체 의약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형 우주식품으로 김치가 주목 받고 있다. 우리 김치가 세계를 넘어 우주로 뻗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입력시간 : 2005-03-03 14:01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