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자사 이기주의가 깬 '약속'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손호영
2. 엠바고
3.포니정
4.걸상라이더
5. 스도쿠
6. 패션 70s
7.가네코 메구미
8.구대성
9.행담도
10. 요양보장제

○… 엠바고-국내 언론이 엠바고(Embago: 일정 시점까지의 보도금지)를 깨뜨리면서 황우석 박사와 연구진의 피땀어린 성과가 수포로 돌아갈 뻔 했다. 엠바고를 파기한 논문에 대해 불이익을 주는 것으로 유명한 미국 사이언스지는 엠바고가 파기된 경위 조사에 착수하기 시작했고, 이에 해당 언론사들은 사과문을 올리며 진화하기에 바빴다. 결국 사이언스지가 엠바고 파기 언론사들에게 불이익을 주지 않겠다는 연락을 받고서야 잠잠해졌지만, 이번 엠바고 파기 문제는 국내 언론사의 자사 이기주의의 한면을 보여줬다는 면에서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 스도쿠-가로와 세로 각각 9줄, 총 81개의 빈칸에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겹치지 않도록 채워넣는 신종 숫자퍼즐 게임인 ‘스도쿠’ (數獨.Sudoku)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스도쿠는 영국, 호주 뿐만 아니라 세계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인기의 비결은 단순하면서도 중독성이 강하다는 것. 가로, 세로줄을 늘려서 난이도를 조정하거나 숫자 대신 알파벳을 사용할 수도 있다.

○… 패션70s-이게 드라마야, 영화야? ‘다모’를 연출했던 이재규 PD와 탤런트 이요원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았던 SBS TV 드라마 ‘패션70s’는 첫 회가 방영되자마자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영화를 방불케 하는 수려한 영상미와 적절하게 배치된 배경음악은 HD 드라마의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또 아역 연기자들의 톡톡 튀는 연기와 중년 연기자들의 탄탄한 연기가 조화를 이루며 또 하나의 대박 드라마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시청자들의 반응도 폭발적으로, 게시판에는 드라마에 대한 칭찬과 기대가 가득하다.

입력시간 : 2005-06-02 18:38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