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40년 만에 다시 보는 '청계水'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 열린 검색
2. 청계천 물길
3. 미친 개구리
4.담배도둑
5.택시요금 인상
6.위궤양 민간요법
7.개그놀이
8. 그림괴담
9.종아리살빼기
10.사사카와 료이치

○… 청계천 물길-드디어 청계천에 물길이 트였다. 복원공사를 시작한 지 1년 11개월 만이다. 40년 만에 다시 보는 청계천인 까닭에 6월1일 많은 시민들은 통수식을 지켜보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9월 말 복원공사가 끝나면 10월부터 청계천에 흐르는 시냇물은 하루에 약 12만 톤에 달한다. 홍수 대책이 급선무다. 이와 함께 조경석, 조경수 등의 시설물 훼손방지를 위한 꼼꼼한 관리도 필요하다.

○… 미친 개구리-미친 개구리(Crazy Frog) 한 마리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친개구리’ 소리는 독특하기로 유명하다. 독일의 한 댄스그룹이 캐릭터와 함께 선보인 뒤 휴대폰 벨소리 인기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귀엽고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스웨덴의 컴퓨터부품 판매원의 관심에서 시작된 이것은 한국에도 상륙하여 현재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다.

○… 그림괴담-‘그림 속 여인의 눈빛을 조심해라.’‘자살하기 전 본인이 그린 그림이다.’ ‘살인자가 피해자를 가해하기 전 그린 그림이다.’그림에 얽힌 괴담이 초여름부터 네티즌들을 오싹하게 만들고 있다. 그림의 출처가 정확하지 않아서 신빙성이 없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중론이지만, 괴담은 급속히 퍼지고 있다. 우리 눈이 바라보는 시점이 점을 찍듯 계속 바뀌는 스푸마토 원리 때문에 그림 속 여인의 눈을 보고 있으면 얼굴 모양이 바뀌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올 여름 더위를 이길 방편으로 인기를 끌 전망이다.

입력시간 : 2005-06-09 18:35


주간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