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세상] 개똥녀에 상한 마음 삼순이가 풀어주네


::: 주간 급상승 검색어 순위 :::

1.개똥녀
2.박찬호 100승
3.인터넷뱅킹
4.삼순이
5.반윤희
6.미스틱스퀘어
7.오토캠핑
8.낸시 랭
9.맨유
10.낮잠 도우미

○… 개똥녀-지하철에 탑승한 한 여성 승객이 자신의 애완견이 열차 바닥에 싼 배설물을 치우지 않고 내린 사건이 정점에 올랐다. 누리꾼들은 이 여성 승객을 ‘개똥녀’라고 부르며 문제를 확대시켰는데, 이 여인의 이름, 학교 등이 밝혀지면서 뉴스로 소개된 것이다. 개똥녀 사건에 대해 일각에선 마녀사냥이라는 비판이 일고 있는 반면, 다른 쪽에서는 공공질서를 지키지 않은 사람이 당연히 책임을 져야 한다는 갑론을박 논쟁이 봇물을 이뤘다. 인터넷에 나도는 개똥녀 패러디도 일파만파로 퍼지고 있어 네티즌의 위력을 실감케 했다.

○… 삼순이-한국판 ‘브리짓 존스’로 불리는 김삼순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MBC 드라마 ‘내이름은 김삼순’은 시작하자마자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대박을 예감케 한 것이다. 극중 파티쉐(제빵사) 김삼순 역을 맡은 김선아의 어눌한 듯 편안한 연기와 재치있는 대사, 기존 여배우의 틀에 박힌 신데렐라 모델과는 다른 참신한 소재가 인기의 주 요인이다. 더불어 ‘삼순이 어록’ 호응도 급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 낮잠 도우미-대놓고 낮잠을 잘 수 있도록 돕는 ‘낮잠 도우미’ 상품이 출시됐다. 부릅뜬 눈 모양을 하고 있는 스티커 제품인데, 자는 동안 눈꺼풀에 붙이기만 하면 언뜻 깨어있는 것처럼 보여 마음껏 잠을 자고 싶은 사람에게 적격이다. 학창시절 선생님의 눈을 피해가며 졸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동원했던 기억을 생각한다면 ‘낮잠 도우미’의 효용에 대해서는 따로 말할 필요가 없을 듯. 실로 재치 만점인 상품이다.

입력시간 : 2005-06-16 19:34


주간한국